본문 바로가기
정보/온라인 부업

[재택부업·재택알바] 온라인 설문조사-1위 엠브레인 패널파워

by 앨리Son 2018. 4. 3.

 

오늘은 온라인 재택부업, 재택 알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초기 비용 없이 소소한 용돈을 벌 수 있는 온라인 설문조사 사이트 중 국내 1위 엠브레인 패널파워를 소개해 드릴게요. 

 

설문조사 업계 중에서는 꽤 오래되고 유명하기 때문에, 이쪽에 관심이 있는 웬만한 분들은 이미 가입을 하고 패널로 활동을 하지 않을까 싶어요. 1998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국내 1위 리서치 사이트이고, 국내에서 가장 많은 수의 온라인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장 많은 패널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 조사 회사 중 유일하게 개인 정보보호 우수 사이트 인증을 받았다고 합니다. 저도 패널로 활동한지 거의 10년이 되어가는 것 같은데, 개인 정보 보호 면에서는 안전하다는 기분이 듭니다. 

 

온라인으로 회원가입을 하고 이메일을 통해서 온라인 설문을 받게 되는 방식인데요. 설문의 내용, 난이도, 길이에 따라서 적절한 포인트(몇 백원~ 몇 천 원단위)를 지급하고 일정 금액이 되면, 현금이나 온라인, 모바일 상품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어요. 

 

 

 

 

설문조사는 사회와 기업 전반에 필요한 개인의 의견을 모으는 일이라는 점에서 의미 있는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 좋은 제품을 만들거나,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 데 일조하는 일이라고 할 수 있겠죠. 

 

 

설문조사마다 원하는 연령대, 성별, 직업군 등이 있을 수도 있고, 그래서 조사 대상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기본 50원을 적립해 주는 센스도 있고요!! 조사 대상자 확인은 클릭 몇 번, 몇 초면 확인 가능하고 안되면 50원이 적립되니 시간 낭비했다는 생각은 들지 않죠. 다른 설문조사 사이트의 경우 10분 이상 설문조사를 진행하다가 그때야 대상자 탈락이라고 하며 10원도 적립 안 해주는 곳도 있거든요. 

 

그리고 매월 조사 대상에서 제외된 패널 중 2018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상품권을 보내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랍니다. 타 사이트들과 비교했을 때 설문의 질이나, 시간 대비 적립금이 괜찮은 곳입니다. 

 

물론 사업 수익이나 월급, 아르바이트비와 비교할 수는 없는 소소한 금액이지만 잠깐씩 짬이 날 때 이메일을 확인하면서 함께 진행하기도 편리하고요. 설문조사 예상 시간과 적립 포인트를 미리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넉넉하지 않거나 포인트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진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설문조사마다 마감 일자가 있고, 조기 마감될 수도 있기 때문에 참여 의향이 있다면 물론 빨리하는 게 좋겠습니다. 엠브레인 패널 파워는 매월 총 적립금의 1%의 금액과 패널 분들의 기부금 전달을 통해 한국희귀난치성 질환연합회와 사회복지법인 다운회에 희망을 전하는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적립금 지급 방식은 현금이체(계좌), 온라인 문화상품권(이메일), 모바일 문화상품권(휴대폰), 텔코인(휴대폰 통화권), 기부가 있습니다. 현금은 1만 원 이상, 상품권, 텔코인은 3천 원부터 교환 가능합니다. 

 

 

 

짬 나는 시간에 설문조사만 참여해도 되지만, 적립금을 좀 더 많이 모으고 싶다면 친구 추천 이벤트를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매월 추천 보너스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요. 이것 역시 타 사이트와 비교하자면, 추천인 제도가 전혀 없는 사이트도 많이 있고, 있다고 해도 추천 적립금이 1인 몇백 원 정도인 곳도 많습니다. 

 

엠브레인의 4월 추천인 이벤트는 1인당 1,000원을 기본 적립해 주고, 보너스로 10명 이상이면 +10,000원, 20명 이상이면 +20,000원, 30명 이상이면 +30,000원, 100명 이상이면 +100,000원이 추가 지급됩니다. 가입만 하고 조사 참여는 안 하는 유령회원은 안되고, 조사에 참여하는 회원이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추천 수 인정 기준 확인)

 

물론 홍보를 하거나 추천인 모집은 싫다,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조사 참여만 하셔도 상관없어요. 저도 근 10년 가까이 패널 활동을 하면서 추천인 모집을 한 적은 없었어요. 몇 달 전에 블로그를 시작하고,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고 여기 티스토리에는 사이드바에 배너 광고 하나 달랑 걸어두었죠. 

 

티스토리에는 사실 별 기대 없이 걸어뒀는데, 신기하게도 배너 타고 가입하시는 분들이 꽤 있으시더라고요. 그래서 블로그나 SNS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배너 광고나 간단한 홍보로 추천인을 모집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온라인 리서치 1위 업체인 엠브레인 패널 파워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제가 패널로 활동 중인 사이트가 여러 개 있는데, 그중에 몇 군데 괜찮은 알짜배기만 추려서 또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