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적 성장/BOOK 리뷰 & 명언

[책 소개] 머피의 100가지 성공 법칙 : 11~20

by 앨리Son 2018. 2. 5.

 

머피의 100가지 성공 법칙 中 11~20

 

 

11. 난관에 처했을 때 "이젠 틀렸어." 라고 말하는 것은 잠재의식의 협력을 거부하는 것이다.

 

 

12. 정직하고 근면한 사람이 이 세상에서 혜택을 못 받는 것은 잠재의식의 사용 방법이 훌륭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당신의 주변을 한번 살펴보라. 정직하고 양심적이고 사려 깊은 사람이 반드시 행복하지는 않으며, 그와 반대의 입장에 있는 사람이 오히려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경우가 있다. 그야말로 훌륭한 사람이 일생 동안 보란 듯이 빛나는 생을 누리지 못한 채 암으로 죽어 간 예를 나는 알고 있다. 

 

이러한 사람들은 자기의 밝은 장래를 기대하는 마음이 그다지 강하지 못했던 것 같다. 자기가 수행해야 할 의무나 타인에 대한 의리를 다하는 데는 정말 양심적으로 훌륭하게 이행하지만, 정작 자기가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그리 중요하게 여기지 않은 것 같다. 이는 적극적인 희망이 없어서일 것이다. 

 

그런 사람들의 머릿속에 오직 '그 사람의 빚을 어떻게 갚을 것인가, 의리를 저버렸던 자신의 수치스러운 모습' 등 그야말로 어두운 영상들로 가득 차 있다. 그렇게 되면 '판단력'이 없는 잠재의식은 의식하는 마음이 그리는 대로 실현하게 되므로, 객관적으로 볼 때는 훌륭한 사람이라 할 수 있겠지만, 그러한 사람에게는 불행한 일이 자주 일어나게 된다. 

 

 

이와 반대로, 자기 본위로 세상을 사는 사람들은 행운과 더불어 부유한 삶을 누리고 있음을 볼 수 있다. 그런 사람들은 자기의 장래를 밝게 그리고 있으므로, 판단력이 없는 만능의 잠재의식은 그것을 실현하는 데 힘을 빌려주게 된다. 

 

이 세상에서 행복을 누리려면 훌륭한 도덕성만으로는 부족하다. 자기의 행복한 삶의 모습을 생생하게 눈앞에 그려보고 만능인 잠재의식의 협력을 구해야 한다. 그리고 믿어라. 그러면 여러 가지 자신의 할 일들이 눈앞에 전개될 것이다. 

 

 

앨리의 생각 ☞ 이 부분에서 참 공감이 되지 않는가? 그렇다고 양심적으로 열심히 살아봐야 소용없으니, 자기의 행복만을 추구하며 살라는 얘기는 아니다. 양심을 지키고 살며, 타인을 배려하는 것도 중요하다. 하지만 그것이 나를 불행하게 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과거의 내 모습을 보아도 그렇다. 일을 할 때도 의무와 책임감에 짓눌려 항상 어깨가 무겁고, 힘들지만 해내야 하니까 버틴다는 심정으로 할 때가 많았다. 간신히 버티는 사람과 즐기면서 하는 사람이 결과적으로 얼마나 큰 차이가 나는지 알 것이다. 그들에겐 항상 자신의 이미지가 밝게 그려져 있지 않을까? 

 

현실이 어떻든 상관없다. 그 현실을 바꾸고 싶다면 머릿속의 이미지부터 바꿔야 한다. 현재의 내 모습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나를 끊임없이 그리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걸 느낀다. 그 연습이 처음부터 쉬운 것은 아니다. 힘든 나날을 보내고 부정적인 이미지를 많이 그려온 숱한 세월들을 생각해보라! 

 

하루아침에 달라지길 바라는 것은 욕심이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계속 연습한다면, 분명히 그 결과는 상상을 초월할 것이다. 나는 10년 전에 10년 뒤에 내 미래가 잘 그려지지 않았고, 기대되지도 않았다. 한치 앞도 잘 보이지 않는데 10년 뒤가 그려질 리가 없었다. 하지만 지금의 나는 10년 뒤가 기대된다. 

 

10년 뒤가 기대되는 삶을 살기는 처음이다. 지금 이대로 꾸준히 나아간다면 10년 뒤에 나는, 내가 머릿속에 그린 모든 것을 이루고 그 모습 그대로 살아가고 있을 것이다. 그걸 생각하면 흥분되고 설렌다. 그런 흥분되고 설레는 이미지를 끊임없이 그리고 그 느낌을 간접 체험하라. 그 간접 체험은 언젠가 반드시 현실이 된다.

 

 

 

RULE OF SUCCESS 100

머피의 100가지 성공 법칙 

- 조셉 머피 지음

 

 

13. 잠재의식은 인간의 육체까지도 존재 가능하게 한다. 따라서 잘만 적용한다면 육체의 질병을 고칠 수도 있다.

 

 

14. 잠재의식을 건강에 이용하려면 머릿속으로 건강한 이미지를 상상하는 것이 중요하다.

 

 

15. 잠재의식을 활용하는 데는 몸을 편안하게 하는 기술이 중요하다. 그 방법은 그저 근육마다 편안하게 이완되라고 명령을 내리면 된다.

 

 

의식하는 마음이 이것저것을 생각하고, 근육이 긴장되어 있을 때는 잠재의식이 작용하기 어렵게 된다. 따라서 머피 이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기술이 중요하다. 

 

그 방법은 간단하다. 앞에서 예로 들었던 유하네스부르크의 목사와 같이 발끝에서부터 하나하나의 근육에 대해 긴장이 풀리도록 다음과 같은 순서대로 명령하면 된다. 

 

 

① 맨 먼저 오른발의 발가락 끝에서부터 이완되라고 명하고, 다음에는 복사뼈, 무릎, 허벅다리 순으로 점점 위로 올라간다.

 

② 왼발의 발가락 끝에서부터 같은 방법으로 시도한다.

 

③ 성기·장·위·심장·폐·목 쪽으로 올라가서, 또다시 오른손의 손가락 끝·손목·팔꿈치·어깨와 같은 순서로 긴장을 풀게 한다.

 

④ 아래턱(입을 약간 벌린 상태가 되게 한다)·코·귀·눈·머리 순으로 편안한 상태가 되게 한다. 

 

 

익숙해지면 약 30초 내에 충분히 이 모든 과정을 마칠 수 있다. 그리고 나면 전신이 나른해지면서 손을 들어 올릴 수 없을 것 같은 기분이 들고, 깨어 있는 것도 같고 잠자고 있는 것도 같은, 즉 비몽사몽 상태인 듯한 기분이 든다. 그때 자기가 바라는 모습을 머릿속으로 그리면 된다. 

 

그러면 그 순간은 그야말로 심신이 편안해지고 평화로워질 것이다. 이 같은 상태가 되기까지 하루에 몇 번이고 되풀이해야 한다. 잠자기에 들기 전에는 반드시 해야 한다. 어깨가 결린다든가 머리가 무거울 때 이러한 방법을 쓰면 효험을 볼 수 있다. 

 

 

앨리의 생각 ☞ 잠재의식, 자각몽, 최면, 명상 등은 같은 맥락이다. 긴장을 풀고 심신을 안정시키는 것만으로 우린 마음과 몸의 병도 모두 치유할 수 있다. 이미 그런 기적적인 사례들은 충분히 많다. 일상을 살면서 우리의 몸과 마음은 항상 긴장 상태에 놓이게 마련이다. 의식적으로 그 긴장을 풀어줄 필요가 있다. 

 

중력을 받는 방향과 반대의 자세를 취해주는 것, 물구나무서기가 몸에 좋고 요가를 통해 평소에 하던 자세와 반대되는 자세를 취해주는 것이 몸에 좋은 것과 같은 원리다. 긴장감 없이 계속 이완된 상태로도 살 수 없으며, 계속 긴장감만 있어도 살 수 없다. 긴장과 이완이 적절하게 균형을 이루었을 때 우리의 몸과 마음은 항상 건강한 상태를 유지한다.

 

 

16. 자기가 바라는 모습을 상상하며 짜릿한 스릴을 느꼈다면 의식하는 마음을 잠재의식에 심어준 것으로 생각해도 좋다.

 

 

17. 무엇이 됐든 믿을 수만 있다면 잠재의식이 작용하여 기적을 낳는다.

 

 

18. 최면술이란 잠재의식에 작용케 하는 하나의 방법에 불과하다.

 

 

19. 우상숭배는 잠재의식을 움직이는 하나의 효과적인 방법이다.

 

 

20. 잠재의식이 기적을 일으킨다는 사실을 모든 사람이 알게 된다면 종파 간의 싸움은 사라질 것이다.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