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톡 사진작가 성장기

[크라우드픽] 초록 초록 건강 웰빙푸드 완두콩 사진들.

by 앨리Son 2018. 6. 13.

 

이번 시간에는 가장 감성적인 한국 사진을 판매하는 크라우드픽에 최근 업로드한 사진 몇 장을 소개하겠습니다. 셔터스톡은 친정 같은 느낌이라면, 크라우드픽은 아무래도 한국 사이트이다 보니 더 애정이 가기도 하네요. 

 

크라우드픽 메인 사진이 수시로 바뀌는데, 그 사진들을 보면 요즘 인기 있는 사진들이 어떤 건지 금방 알 수 있어요. 6월에는 현충일과 선거일이 있고, 2018 러시아 월드컵이 있잖아요. 그래서 크라우드픽 메인에는 태극기 사진과 투표 관련 이미지, 축구 사진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스톡 사진은 그런 사진들을 미리 발 빠르게 준비하는 게 가장 중요한데, 저는 그냥 느긋하게 제가 찍을 수 있는 환경의 사진들, 좋아하는 위주로 찍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사진을 구매해주시는 고객님들의 니즈에도 초점을 맞추는 스톡 사진작가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크라우드픽에서는 사진 조회수(Views), 다운로드수, 사진 좋아요(Like), 작가 좋아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진을 좋아해 주시는지 확인해 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되고, 앞으로 사진을 찍는 방향에 대해서도 고민해 보게 됩니다. 

 

 

 

캐논(Canon) EOS 800D l 최근에는 건강한 음식, 웰빙푸드, 식재료 사진들을 자주 찍게 됩니다. 아버지가 취미로 가꾸시는 밭에서 여러 가지 유기농 농작물이 많이 나오거든요. 금방 수확해 온 완두콩 꼬투리 사진입니다. 완두콩은 밥할 때 넣어서 먹기도 하고, 콩꼬투리째로 쪄서 간식으로 먹어도 고소하고 맛있어요!

 

 

 

수확물이 많아서 까는 데 한참 걸렸습니다. 바로 촬영하지 못해서 냉동실에 하루 뒀다가 꺼내서 찍었어요. 그래서 물기가 촉촉하게 있습니다. 이미지 구매 사이트는 많지만 크라우드픽은 좀 더 한국인의 정서에 맞는 사진이 많이 있습니다. 해외 이미지 사이트의 경우는 한국에서 필요한 사진들을 찾기가 어려울 때도 있습니다. 

 

 

 

초록색은 눈에 좋으니 자주 보세요~^ ^ 먹지 않고 눈으로만 봐도 건강해지는 기분입니다. 완두콩이라는 하나의 소재로 정말 다양한 사진이 나옵니다. 스톡 포토는 정확하게 어떤 고객이 어떤 이미지를 필요로 할지 모르는 상태에서, 미리 촬영하는 사진이기 때문에 여러 가지 가능성을 최대한 열고, 다양하게 많이 찍어두게 됩니다. 

 

 

 

제가 좋아하는 촬영용 장미목 숟가락이 또 나왔습니다. ㅎㅎ 제가 올린 사진들 중에는 인물 이미지는 없지만, 크라우드픽에는 자연스럽게 연출된 사람 이미지 특히 아이들 이미지도 많더라고요. 그런 자연스러운 콘셉트의 인물 사진이 요즘 대세잖아요. 고해상도 이미지가 많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나무 숟가락의 위치를 옮겨서 좀 더 여백을 만들었습니다. 사진이 어떻게 사용될지 모르지만, 대부분 텍스트를 넣어서 편집할 것을 감안하여 이미지에 기본적으로 여백을 줍니다. 이 사진은 셔터스톡에 올리자마자 바로 판매되었어요. 아무래도 올린 사진들 중에서 심플하고, 여백도 적절해서 구매하신 것 같습니다. 독일에서 구매해 주셨네요. Danke!!

 

 

 

완두콩 알맹이, 콩꼬투리, 나무숟가락 한꺼번에 넣어서도 찍어봅니다. 사진이든 인생 무엇이든 채우는 것보다 비우는 게 더 어려워요. 무엇을 더 채워 넣는 것보다 마지막에 무엇을 더 빼야 할지를 생각해야 합니다. 뺄 수 있는 것을 최대한 뺀 마지막이 완성입니다. 디자인할 때도 그 부분이 가장 어렵습니다. 

 

 

 

여백이 어느 정도 나오는지 텍스트를 넣어서 한번 테스트해 봅니다. 숟가락 테두리 모양 따라서 여백에 글자를 곡선으로 넣으면 좋을 것 같았는데, 시간이 없어서 그냥 이렇게 넣어봤습니다. 테스트로 뚝딱 만든 거라 완성도는 떨어지니 감안하고 봐 주세요~

 

https://www.crowdpic.net/@Gallyloveson

 

loveallyson 작가 - 크라우드픽의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용 이미지 서비스 크라우드픽에서 loveallyson 작가의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해보세요

www.crowdpic.net

 

 

바탕을 완전 흰색으로 해서 찍을까 하다가, 광목 원단을 깔고 촬영했습니다. 광목이 약간 빛바랜 누런빛이라 쨍하고 시리게 깔끔한 느낌은 아니지만 좀 더 유기농, 웰빙에 가까운 맛을 살리고 싶었습니다. 여기까지 크라우드픽에 최근 업로드한 초록 초록 건강 웰빙푸드 완두콩 사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