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티스토리·애드센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첫 수익금 지급.

by 앨리Son 2018. 6. 26.

 

지난 22일 금요일에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첫 수익금을 지급받았어요!! 애드센스 승인되고 광고 게재 후에 1~2달 만에 바로 지급받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는 몇 달이나 걸렸네요 ㅎㅎ 

 

시작은 미약했지만, 그 끝은 창대하리라 믿고 계속 가는 중입니다. ^ ^ 인기 콘텐츠를 다루거나, 공격적인 포스팅을 하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속도가 빠르실 거예요. 저는 특별히 인기 검색어나 인기 콘텐츠와 상관없이 제 관심, 필요 분야를 다루었고 꾸준한 1일 1포스팅은 하지도 못했었죠. (요즘은 일주일에 6~7개 정도 발행 중) 

 

애드센스 수익금의 최소 지급 금액이 US$100인데요. 10만 원이라는 돈이 이렇게 벌기 힘든 줄 처음 알았습니다. ㅋㅋ 10만 원이라는 돈은 하루 일하고 받는 일당이 될 수도 있고, 제품 하나를 팔고 남는 이윤이 될 수도 있고, 소규모의 회사에서 지급하는 명절 떡값 정도가 될 수도 있겠네요. 

 

때에 따라서는 몇 초~ 몇 분, 몇 시간만에도 벌 수 있지만, 보통 하루 만에는 벌 수 있는 금액이라는 점에서 큰 금액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런 금액을 몇 달의 노력의 결실로 첫 지급받게 되니 엄청 기쁘고 감격적이더라고요!! 

 

 

 

 

돈을 버는 루트는 다양하지만, 새로운 루트를 통해서 지급받는 첫 결실이니까요~ 처음이라 이렇게 오래 걸렸지만, 두 번째부터는 좀 더 빠를 거 같네요. 매달 발생한 수익에서 무효 트래픽 금액은 제외하고 산정됩니다. 

 

 

제가 실수로 광고를 클릭하는 부정 클릭은 없었지만, 무효 트래픽이 전혀 발생하지 않을 순 없죠. 매달 1달러 조금 안되는 금액이 무효 트래픽으로 제외되었어요. 

 

 

 

 

5월이 되어서 지급 기준액 $100를 넘겨서, 다음 달인 6월 22일에 지급받았습니다. 지급 날짜가 익월 21~26일 사이거든요. 지급 기준액에 도달하면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다음 달에 정해진 날짜에 지급됩니다. 

 

지급 전에 지급 보류 알림이 뜬 적이 있는데요. 결제 수단 등록은 진작에 해둔 상태였는데, 지급받는 기본 계좌로 설정을 안 했었는지 지급 보류 상태가 되었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지급 기본 계좌로 설정해주니 보류가 해제되더군요. 

 

애드센스 지급 계좌로 저번에 비대면 계좌 개설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제일은행) 외화보통예금통장으로 입금 받았습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제일은행)은 USD $300 미만일 경우에 외화송금수수료가 면제됩니다. 그래서 $112.04가 그대로 들어왔어요.

 

 

 

 

실시간 매매를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원화 예상 금액 확인하고 매매할 수 있는데요. 해당 은행이 근처에 없어서 우선 비대면 계좌로 개설하다 보니 제한되는 기능이 몇 가지 있습니다. 조회만 가능한 기능으로 모바일 뱅킹에 가입된 상태이고요. 시간 내서 은행에 가서 인터넷 뱅킹 신청을 따로 해야 합니다. 

 

 

그리고 출금계좌로 두드림 통장을 만들었었는데, 그게 출금계좌 지정이 안 되어 있네요. 온라인에서는 처리가 안 될 것 같고, 은행에 가서 한꺼번에 처리하고 와야겠습니다. 당장 사용할 돈은 아니라서 매매는 안 하고, 외화 통장에 계속 놔둘 예정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지급에서 마지막으로 결제된 내역이 확인됩니다. 실시간 수익은 홈 화면과 애드센스 앱에서 확인 가능하고, 지급 페이지의 내 수입은 한 달 단위로 표시되기 때문에 현재는 0으로 표시되고 7월 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운영하시는 분들마다 차이가 크겠지만, 꾸준히 콘텐츠를 발행하는 노고를 어느 정도 한다면 매달 지급받는 금액이 최소 몇 십만 원 정도의 용돈은 나와야 유지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애초에 수익형 블로그로 키울 생각이 전혀 없다면 모르겠지만,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시는 블로거들은 기본적으로 일정 수익을 기대하실 테니까요.

 

저 역시 이 블로그를 꾸준하고 안정적인 수입원 중 하나의 루트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출금은 매달 매달 가능하고, 그 지급 금액은 매달 매달 늘어날 거라고 확신해요. :) 금전적인 것뿐만 아니라, 일상 곳곳의 모든 삶에서 풍요와 사랑, 감사를 충만히 느끼시길 바랍니다. 

 

2018/03/21 - [ 정보/티스토리·애드센스] - [애드센스 결제수단] 외환수수료 가장 저렴한 은행/ 계좌등록하는 방법.

2018/03/21 - [ 정보/티스토리·애드센스] - [애드센스] 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제일은행) 셀프 뱅크 앱 비대면 계좌 개설하기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