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혈장 헌혈 후기에 이어, VMS 사이트에서 헌혈 후 봉사활동 시간으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전혈이나 성분 헌혈에 상관없이 회당 4시간의 봉사시간이 인정된다. 나는 전혈과 혈장 헌혈만 해봤지만, 나머지 성분 헌혈인 혈소판 성분, 혈소판 혈장 성분 헌혈 또한 모두 동일하게 4시간으로 인정된다.

헌혈 후 나오는 길에 헌혈 봉사시간 등록하는 방법이 벽에 붙어 있다. vms 사이트로 등록하는 방법인데, 헌혈 사실 확인 여부는 실시간 등록된다고 한다.  vms에 등록된 헌혈실적이 1365 자원봉사포털 사이트와 연계되도록 동의한 경우, 1~2일 후 1365 사이트에서도 봉사시간이 확인된다고 한다.



대한적십자사, 생명사랑나눔, 생명사랑나눔실천, 일상, 헌혈후기, 헌혈 후기, 대구경북혈액원



VMS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 사이트로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한다. 홈 상단 메뉴에서 봉사인증 > 자원봉사인증관리 를 클릭하고 들어가서 좌측의 헌혈실적연계 를 클릭한다. 그다음 헌혈실적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정보 제공 동의에 체크 후 성명,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헌혈실적 조회하기 클릭!





"실적을 선택 후 등록 처리하시면 헌혈 1회당 자원봉사 실적 4시간으로 인정됩니다." 라고 되어 있다. 연도별 검색이 가능하여, 2019년에 2회 실시했던 헌혈 기록을 검색한다. 헌혈한 날짜별로 기록이 뜨고 봉사시간 전환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등록완료 상태로 바뀐다. 



vms 봉사,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봉사활동 1365, 봉사시간확인서, vms 1365 연계



봉사실적조회 로 들어가서 기간 설정 후 검색을 하면, 등록한 총 봉사 횟수/ 총 봉사시간을 확인할 수 있고 인증서 발급도 가능하다. 단, VMS와 1365 나눔 포털의 봉사시간이 중복된 봉사 내역은 인증서 발급이 불가능하다.



고등학생 봉사, 봉사자, 대학생 봉사, 1365 자원봉사포털, 1365 자원봉사센터, 혈액원



vms 가입 시, "1365 자원봉사포털과 VMS 실적 정보 연계에 동의합니다" 에 체크하면 양쪽 사이트에서 실적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회원가입 시 동의 체크를 하지 않았다면,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에서 추후에 수정 가능하다. 


요즘은 시간 채우기에 급급한 봉사활동으로 그 의미가 많이 퇴색되어 가고 있다. 그 부분은 좀 씁쓸한 일이기도 하지만 어떤 의도로 헌혈을 하든, 그 소중한 혈액이 위급한 생명을 살리는 생명사랑 나눔 실천이 되는 것은 분명하다. 


※ 제 블로그의 필요하신 글은 어디든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저작자 표시 ( 저작자 이름과 출처 표시, 링크 표시 ), 2차 변경 금지를 꼭 지켜주세요. 불펌은 금지!! 퍼가실 때는 댓글 남겨주세요. 티스토리 댓글과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로그인하시면 구독이 가능합니다. 양질의 유용한 콘텐츠를 발행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AllySon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