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진찍는 꿈작가 앨리손입니다~


인터넷설문조사 패널로 오랫동안 활동 중인 패널나우 사이트에서 친구추천 이벤트 소식이 있어서 가지고 왔습니다.


패널나우(PanelNow) 외에도, 엠브레인패널파워(EMBRAIN), 톨루나 코리아(Toluna), 오피니언월드(OpinionWorld), 라이프포인트(LifePoints), 라쿠텐인사이트 서베이(Rakuten Insight Survey), 서베이링크(SurveyLink), 헤이폴(heypoll,구.틸리언), 밸류드오피니언(ValuedOpionions, 벨류드오피니언), 한국리서치(HankookResearch) 등의 패널로 활동 중입니다.


그 외에도 몇 군데가 더 있지만, 설문조사 양이 많이 적은 편입니다. 설문조사 재택알바는 무엇보다 꾸준하게 설문조사 양이 많은 게 중요한데요. 또한 설문의 질이 떨어지거나 시간 대비 보상 포인트가 너무 적은 곳은 비추입니다. 


패널로 가입하면 등록된 이메일로 설문조사를 받게 되는데, 꾸준하게 이메일이 오는 설문조사사이트는 패널나우, 엠브레인패널파워, 톨루나 코리아, 오피니언월드, 라이프포인트, 라쿠텐인사이트, 서베이링크, 헤이폴 등입니다. 



패널나우, 설문조사알바


패널나우는 적립 포인트 금액이 높은 편은 아니지만 현금 2,000 포인트, 인터파크 I-Point 1000포인트부터 교환 가능하고 설문조사 양이 꾸준하게 많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온라인 리서치는 개인의 소중한 의견을 모아서, 중요한 통계자료를 만들기도 하고, 더 좋은 제품 개발에 도움을 주거나, 여러 가지 사회 인식 변화에 초석을 다지기도 합니다.


그에 따른 보상은 커피값, 과자값 정도 수준이지만, (아, 말하고도 뭔가 표현이 적절치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 요즘 커피값, 과자값이 밥값보다 비싼 경우가 많죠.) 학생들 용돈벌이 또는 직장인들이 짬 날 때 잠깐잠깐씩 하기에는 괜찮습니다. 재택알바, 재택부업으로 서베이 패널 활동을 오래 한 곳은 10년이 훌쩍 넘었는데요. 


요즘은 시간이 부족해서 종종 설문기간을 놓칠 때가 많긴 합니다. 그렇게 모은 적립금은 주로 정기후원하는 금액에 보태는 정도로 활용하고 있어요. 자신이 직접 설문조사에 참여하여 포인트를 적립하기도 하지만, 추천인 이벤트를 통해서 포인트를 적립할 수도 있습니다. (추천인 제도가 없는 사이트도 있어요.)



패널나우, 설문조사알바



패널나우 추천인 친구추천 이벤트 "나랑 패널나우 할래?"


이벤트 기간 동안 친구에게 패널나우를 추천하면, 기존의 1명당 300포인트 혜택에서 ▶ 1,000포인트 무한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여 기간은 2019년 10월 17일(목) ~ 2019년 11월 27일 (수)까지입니다. 추천왕 3분에게는 100,000포인트가 추가로 적립된다고 해요! (11/29 발표)


추천왕 3분의 기준은 가장 많은 회원을 추천하신 분, 50대(1961~1970년생) 회원을 가장 많이 추천한 분, 10대(2001~2006년생) 회원을 가장 많이 추천한 분입니다.



주의할 사항은 추천하신 분에게만 1,000포인트가 적립되고 추천받으신 분은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아요. 그리고 추천받으신 분이 이메일에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서 가입하고, 기본 조사 문항을 모두 완료해야 1,000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적립금 지급일 기준 정회원 유지도 (허위 및 중복 가입, 탈퇴 제외) 필수입니다.



패널나우, 설문조사알바



가입 후에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웹사이트, SNS 등에 링크를 걸어두면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것 외에 부가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해당 관련 글 딱 1개, 글이 몇 개 없는 거의 방치된 네이버 블로그에 관련 글 2개+사이드바 배너광고를 달아뒀는데요.


해당 관련 글을 주기적으로 발행하지 않고도, 추천인 가입 포인트 300원은 신기하게 계속 들어오고 있어요. 특히 지난달은 한 달 내내 패널나우 설문조사에 아예 참여를 못했는데, 추천인 가입 포인트만 300원씩 계속 쌓여있더라고요. 신기했습니다^^



인터넷설문조사, 온라인 리서치 패널로 활동하고 싶은 분들은 설문조사 참여만 하는 것보다, 이런 추천인 이벤트를 잘 활용하여 부가적인 수익도 만들어보시는 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8/06/07 - [ 정보/생활정보] - [재택부업] 온라인 설문조사 알짜 7개 사이트.


이 글을 공유하는 방법 ※ 공유 아이콘 이용 or 링크 표시 2차 변경 금지, 불펌 금지 ※ 티스토리 댓글과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로그인▷구독 가능. 양질의 유용한 콘텐츠를 발행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AllySon


  1. Favicon of https://newedge.tistory.com BlogIcon 뉴엣 2019.10.20 00:04 신고

    예전에 앨리님이 추천해주신 설문조사 사이트들을 가입 했었는데,
    해봐야지 해봐야지 하면서 미루다가 아직 한 번도 해보지는 못 했네요...
    조만간 시간이 날 때 정말 한번 해 보고 싶습니다 :)
    메일은 많이 오는데... ㅎㅎㅎㅎ

    • 아, 제 글 보고 가입하셨더니 감사합니다^^
      이게 좀 은근 귀찮기는 하죠. 예전 직장에서 시간 여유는 있는데,
      책 읽거나 공부를 할 수도 없고 해서 이 설문조사를 시작한 게 벌써 10년이 넘었네요.
      여유 있을 때는 가능한데, 바쁠 땐 정말 이메일이 많이 쌓여요^^;;;
      패널나우 퀵서베이는 1~2초 안에 가능한데(포인트 적립도 그만큼 적지만)
      같은 주제로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의견이 궁금할 때
      이용해보니 재밌더라고요^^

  2. Favicon of https://moldone.tistory.com BlogIcon 청결원 2019.10.20 07:18 신고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휴일 잘 보내세요~

  3. Favicon of https://la-luz.tistory.com BlogIcon Bella Luz 2019.10.20 13:52 신고

    좋은정보들이 블로그에 많네요~~포스팅 잘 보고 공감하고 가요^^!!즐거운 일요일 되세요~~

  4. Favicon of https://tricky99.tistory.com BlogIcon 트릭99 2019.10.20 15:19 신고

    설문조사 잘 안하긴하는데 가끔은 괜찮은 혜택도 있더라구요.

    • 시간을 너무 많이 잡아먹거나,
      사적인 질문이나 디테일한 질문이 너무 많은 설문조사는 저도 잘 안하는 편이에요~
      패널 활동 꾸준히 하시는 분들은 추천인 이벤트도 잘 활용하면 좋겠더라고요^^

  5. Favicon of https://jennablog.kr BlogIcon 제나  2019.10.21 17:35 신고

    한때 소소한 용돈이라도 벌어볼까해서 종류별로 다 가입했던 기억이 나네요.
    지금도 이메일로 설문 참여하라고 메일이 계속 오는데
    어느순간 시들해져서 안하고 있다죠. ㅠㅠ
    제일 화나는건 기껏 설문조사할려고 몇가지 체크하면 뜨는 메시지..
    '아쉽지만 설문 대상자가 아닙니다' 라고 뜨는데 그럴거면 왜 참여하라는 메일을 보냈는지 의문이 들더라구요. ㅎㅎ
    패널나우는 다른 사이트보다 많이 알려져 있는 곳이라 더 괜찮게 느껴졌던 기억이 있네요. ^^ 한번 방문해서 둘러봐야겠네요.

    • 설문 대상자가 아닐 때가 꽤 많죠? ㅋㅋ
      극 공감합니다~ ㅎㅎ 설문사이트가 회원의 기본 정보를 기반으로
      적합한 조사만 보내는 게 아니라 일괄적으로 보내기 때문인 것 같아요.
      몇 초 안에 대상자 확인이 되고, 대상자가 아닐 경우 50~100포인트 정도 적립되는 개념 있는 사이트도 많아요.
      근데 그 대상자 확인을 정말 길게 하는 설문조사가 간혹 있는데,
      30분 넘게 진행하고 나서 대상자가 아니라고 할 때는 정말 다시는 안 하고 싶죠 ㅋㅋ
      길고 디테일한 설문은 하다가 지치기 때문에,
      요새는 최대한 짧은 설문조사 오히려 낫더라고요^^

  6. 풀떼기 2019.10.26 23:10

    저도 요즘 퇴직하고 앱테크도 많이돌리고, 헤이폴, 엠브레인, 패널나우 등등 설문조사도하는데 한국꺼는 단가가 너무낮더라고요. 그래서 외국에서 제공하는 설문조사 사이트 이용중인데 swagbucks라고 이거하나 추천해드릴게요. https://bit.ly/2NdU9WC 달러로 벌어서 아마존이나 이베이 페이팔로 환전하면 수익이 한국 설문조사 사이트보다 훨씬높아요. 한국설문조사사이트로 푼돈버는 사람들이 안타까워서 그래요.. 외국꺼찾으면 훨씬많고 더많이 벌수있는데...참고로 가입할때 네이버 메일이 안먹히는경우가 있으니 gmail을 활용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 네 설문조사 한국 사이트와 외국 사이트 적립금 차이가 꽤 나죠.
      제가 소개한 사이트도 몇 개 빼고는 모두 외국에 본사를 둔 회사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하지만, 영어로 설문조사를 할 경우 단가가 조금 더 높더라고요.
      시간 투자 대비 적립금이 높은 건 외국 사이트일 수밖에 없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 설문조사를 하는 사람들은 몰라서 일 수도 있고,
      한국의 발전을 위한 것일 수도 있겠네요.. ㅋㅋ
      여하튼, 저도 시간 투자 대비 적립금이 너무 낮은 설문조사는
      아예 하지도 않지만, 추천드리고 싶지도 않네요.
      소개해주신 사이트 참고해볼게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