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온라인 부업

쿠팡 파트너스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배너 링크 생성하는법

by 앨리Son 2020. 3. 8.

 

지난 시간에 쿠팡 파트너스 가입하는 과정과 장점, 단점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등에서 사용할 쿠팡 파트너스 링크 생성, 배너 만드는 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홈페이지에 가면, 쉽게 복사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과정은 아주 쉽습니다.

 

 

쿠팡-파트너스-링크-생성-글자로-된-섬네일
쿠팡-파트너스-링크-생성

 

쿠팡 파트너스 가입 시,

추천인 코드(AF3780168)를 넣으면 

추천 가입자와 추천인 모두에게 득이 됩니다!

 

 

도움말-캡처-화면
도움말

 

우선 쿠팡 파트너스 가입 후,

도움말 안에

이용약관, 운영정책, 이용 가이드, FAQ를 

먼저 꼼꼼하게 살펴보세요.

 

 

링크생성-상품-링크-캡처-화면
링크생성

 

링크생성 안에서,

(1) 상품링크

(2) 간편 링크 만들기 

(3) 다이나믹 배너

(4) 카테고리 배너

(5) 검색 위젯

을 각각 만들 수 있어요.

 

 

상품-링크-캡처-화면
상품링크

 

1) 상품링크

 

"조심하세요! 쿠팡의 상품정보 URL을 공유하시면 정산이 되지 않습니다. 꼭 링크생성을 통해 공유하세요." 라고 되어 있습니다.

 

쿠팡에서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발견하고, 거기서 해당 URL을 바로 복사해서 사용하는 실수를 하면 안 되겠죠. 쿠팡 파트너스 페이지에서 링크 생성 버튼을 이용해야, URL에 자신의 ID가 포함돼요.

 

 

찾고 싶은 상품을 검색하거나, 카테고리 안의 상품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합니다. 상품 정보를 확인 후, 링크 생성을 클릭합니다.

 

 

단축-URL과-이미지-텍스트-HTML-캡처-화면
단축URL-이미지-텍스트-HTML

 

단축 URL이미지+텍스트 두 가지 형태가 나옵니다. 보통 이미지+텍스트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일반 태그와 블로그용 태그가 있는데 iframe이 적용되지 않는 곳에는 블로그용 태그를 이용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HTML 복사 후, HTML 원하는 위치에 삽입하면 됩니다. 보통 이미지+텍스트 형태는 본문 하단에 주로 넣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저는 스마트에디터 ONE을 사용 중인데요. 관리 > 기본설정 > 기본 정보 관리 > 기본 에디터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어요. 스마트에디터 2.0으로 변경 후, 이미지+텍스트 HTML 태그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편집이 영~ 예쁘지가 않아서 스마트에디터 ONE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생성된-링크-캡처-화면
링크

 

URL 복사, HTML 복사를 클릭하면

하단에 이런 문구가 나옵니다.

 

게시글 작성 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기재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쿠팡 파트너스 문구 중 하나▼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URL 링크만 삽입되거나, 

이미지+텍스트 형식의 

단일 상품 URL로 넘어갈 경우

해당 문구가 꼭 들어가야 합니다.

 

다이나믹 배너, 카테고리 배너처럼

누가 봐도 광고라는 것을 명확한 배너는

이 문구가 생략 가능하다고 해요.

 

 

네이버-블로그-링크-삽입하는-캡처-화면
네이버-블로그-링크-삽입

 

네이버 블로그에서 

스마트에디터 ONE을 사용하면,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는데요. 

 

이미지+텍스트 미리보기의 

이미지를 캡처해서 넣고, 

단축 URL 복사한 것을 링크로 걸어주면 됩니다. 

 

이미지 클릭 ▶ 링크 입력 열기 ▶ URL 붙여넣기 ▶ 링크 입력 체크

 

 

텍스트에-URL-연결하는-캡처-화면
텍스트URL

 

또는, 이미지 없이 "가격 정보 확인하기" 와 같은 텍스트 블록 설정 후 링크를 삽입해 주는 방법도 있고요. 또는 복사한 단축 URL을 그대로 붙여 넣고 엔터를 치면 이미지+텍스트 URL을 가장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 문구가 들어가야 합니다.

 

 

간편-링크-만들기-캡처-화면
간편-링크-만들기

 

2) 간편 링크 만들기 

 

쿠팡에서 제품 상세 페이지, 검색 결과, 기획전 URL을 복사해 쉽게 파트너스 링크로 만들 수 있습니다. 쿠팡 URL의 추천 링크에는 쿠팡 홈, 골드박스, 로켓와우, 로켓배송, 로켓직구가 있습니다.

 

 

이 외에, 쿠팡에서 본 이벤트 기획전 링크생성을 하고 싶다면 해당 URL을 복사해 쿠팡 URL에 붙여 넣고 링크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 파트너스 URL에서 URL 복사를 클릭해 사용하면 됩니다. 꼭 파트너스 URL을 생성해서 사용해야, 수익에 반영됩니다~ 마찬가지로 쿠팡 파트너스 활동 문구가 들어가야 합니다.

 

 

다이나믹-배너-만들기-캡처-화면
다이나믹-배너

 

3) 다이나믹 배너

 

선택한 카테고리의 베스트 상품이 움직이는 이미지로 제공되는 배너입니다. 여러 종류의 다이나믹 배너를 만들어서 활용해보고 있는데요. + 배너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내용 살펴볼게요~

 

 

배너-만들기-캡처-화면
배너-만들기

 

좌측 배너 설정에서 배너제목은 알아보기 쉬운 제목으로 설정합니다.

 

배너타입에는 파트너스 추천 / 카테고리 베스트 / 고객관심 기반 추천 / 상품 직접 선택의 방법이 있고, 배너데이터에서 세부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크기 조정에서 너비, 높이, 테두리 설정을 할 수 있고요.

 

우측 미리보기 확인 후 배너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하단에 생성된 파트너스 코드를 복사해서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원하는 위치에 다이나믹 배너를 생성하면 되겠습니다. 복사할 때, 하단에 쿠팡 파트너스 활동에 대한 문구가 뜨지 않습니다. 이처럼 광고로 확실히 식별가능한 다이나믹 배너에는 해당 문구가 생략 가능합니다.

 

 

카테고리-배너-캡처-화면
카테고리-배너

 

4) 카테고리 배너

 

쿠팡 카테고리에 링크되는 배너가 생성됩니다. 쿠팡, 골드박스, 로켓와우, 로켓직구, 로켓 프레시 다섯 개의 카테고리 배너가 있고, 728x90, 600x900, 320x480, 320x100, 300x250, 200x200, 160x600, 150x60, 120x60 사이즈를 지원합니다. 

 

원하는 사이즈가 없는 경우, HTML 태그에 width="원하는 너비"만 삽입해 주면 됩니다. 이럴 경우 이미지 선명도가 조금 떨어질 수는 있는데요. 미리보기 이미지를 저장 후 사이즈 조정 후 간평링크 만들기의 쿠팡 URL을 연결할 경우, 쿠팡에서 카테고리 배너 이미지가 교체될 때 자동으로 바뀌지 않기 때문에 수동으로 수정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다이나믹 배너와 마찬가지로 복사할 때, 하단에 쿠팡 파트너스 활동에 대한 문구가 뜨지 않습니다. 확실히 광고로 인식되기 때문에, 해당 문구가 생략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위젯-수정하는-캡처-화면
위젯-수정

 

카테고리 배너는 본문 중간이나 하단에 사용할 수도 있지만, 사이드바 고정 배너로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블로그관리홈 > 꾸미기 > 사이드바 > HTML 배너출력을 통해 만들 수 있고요.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관리 > 꾸미기 설정 > 디자인 설정 > 레이아웃·위젯 설정 > 위젯 직접등록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검색-위젯-캡처-화면
검색-위젯

 

5) 검색 위젯

 

쿠팡의 상품명이나 브랜드명으로 검색할 수 있는 위젯도 카테고리 배너와 마찬가지로 사이드바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도가 크지 않을 것 같아서 아직 사용해보진 않았어요.

 

여기까지 쿠팡 파트너스 링크 생성하는 방법 5가지 상품링크, 간편 링크 만들기, 다이나믹 배너, 카테고리 배너, 검색 위젯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양한 배너와 링크 삽입 방법을 활용해 보고, 리포트를 통해 클릭, 수익, 전환율을 분석해 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020.03.01 - [ 정보/온라인 부업] - 쿠팡 파트너스 장점과 단점 각각 7가지 총정리

 

쿠팡 파트너스 장점과 단점 각각 7가지 총정리

지난 시간 온라인 제휴 마케팅 쿠팡 파트너스 가입 과정을 살펴봤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쿠팡 파트너스 장점과 단점 각각 7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장점 7

allyson.tistory.com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