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적 성장/DREAM TRAVELER

물꿈 비꿈 집에 물이 새는 꿈 천장에서 비새는꿈 빗물 받는꿈

by 앨리Son 2023. 1. 4.


물꿈, 비꿈 중에서도 집에 물이 새는 꿈, 천장에서 비새는꿈, 빗물 받는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실에서 집에 물이 샌다면 집수리가 필요한 번거롭고 골치 아픈 상황일 텐데요. 집에 물이 새는 꿈이나 천장에서 비새는꿈 역시 안 좋은 꿈이 아닐까 싶지만, 대부분 길몽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의 맑기와 상황에 따라서 꿈해몽은 달라질 수 있지만, 길몽의 꿈은 재물운과 행운, 좋은 성과 등으로 풀이합니다. 집안에 맑은 물이 새는 것 자체로 좋은 꿈이지만, 그 물을 받아둔다면 더 좋은 꿈으로 운수대통, 만사형통 꿈이라 합니다.

물에-물방울이-떨어지는-모습
물-물방울

집에 물이 새는 꿈, 천장에서 비새는꿈, 빗물 받는꿈

가끔 이런 꿈을 꾸는데, 최근에도 비슷한 꿈을 꿨습니다. 창밖을 보니 비가 내리고 있는데, 집안의 방안과 거실에도 똑같이 비가 내리고 있더라고요. 천장에 금이 가서 빗물이 똑똑 떨어지는 정도가 아니라, 구멍 수십 개에서 빗물이 그대로 쏟아지고 있었어요.

구멍 하나는 사람 머리통만 해서 빗줄기라기보단 거의 폭포수처럼 빗물이 쏟아지고 있었습니다. 깜짝 놀라서 집안에 있는 양동이, 대야, 바가지, 그릇 등을 찾아서 정신없이 빗물을 받았습니다.  큰 구멍에서 쏟아지는 물줄기는 감당이 안될 만큼 쏟아져서 양동이에 가득 찬 물을 수시로 욕조에 비워줬습니다.

몇 년 전 꿈에서는 받은 빗물이 가득 차서 창밖으로 물을 버리고, 다시 받고, 버리고 , 다시 받기를 반복한 적이 있는데요. 이번 꿈에선 집밖으로 버리지 않고 집안 욕조에 채워두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물꿈 비꿈 상황별 꿈해몽풀이 집에 물이 새는 꿈 천장에서 비새는꿈, 빗물 받는꿈 

집에 물이 새는 꿈, 천장에서 비새는 꿈은 물이 깨끗하고 맑으면 집안에 재물운이 상승하고, 반대로 흙탕물이나 녹슨 물처럼 더럽고 탁한 물이면 가족 중 질병을 앓게 되는 등의 우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집에 홍수나는꿈, 집에 물이 들어오는 꿈, 그 물에서 수영하는 꿈, 집안에서 맑은 물이 솟아나는 꿈 등 역시 집안에 경사가 있고, 재물이 늘어나며 행운이 있을 징조입니다.

천장에서 새는 빗물을 받는 꿈은 운수대통, 만사형통 꿈이며 재물운 중에서도 횡재수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릇이 클수록, 받은 물의 양이 많을수록 더 많은 금전적 이득을 얻게 됩니다. 항아리, 옹기 종류에 물 받는 꿈은 행운을 상징합니다.

그릇에 물을 가득 받는 것은 좋지만, 뭐든 지나치면 부족한 것보다 못한 법이죠. 물이 넘쳐서 밖으로 계속 흘러내린다면 오히려 금전적 손실을 입게 됩니다. 그릇에 물이 새거나 그릇을 엎어서 물을 쏟아버리는 것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집에 물이 새거나 그릇에 물이 새거나 물이 새는 것은 똑같지만, 물(재물)이 집안으로 들어오는 것과 그릇(내손)에서 빠져나가는 것의 차이가 있습니다. 집안으로 물이 새어 들어오는 것은 내가 얻게 될 금전적 이득이 되겠지만, 내가 받고 있던 그릇에서 물이 새어 나가는 것은 금전적 손실입니다.

몇 년 전 꿈에서 받은 빗물이 넘치려고 해서 창밖으로 계속 버리고, 다시 받고, 버리고를 반복했다고 했는데요. 이 역시 재물이 들어오긴 하지만, 즉각적으로 나갈 일이 생겨서 수중에 오래 머물러있지 못하게 됩니다.

담을 그릇이 크다면 재물도 크게 들어오겠지만, 담을 그릇이 작아서 계속 비워줘야 한다면 재물은 크게 늘지 못하겠죠. 큰 재물을 감당할 만큼의 그릇, 깜냥이 안되었을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마무리

여기까지 물꿈, 비꿈 중에서 집에 물이 새는 꿈, 천장에서 비새는꿈, 빗물 받는꿈 해몽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기회도 준비된 자만이 잡을 수 있고, 재물도 자기 그릇에 맞게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그릇이 작으면 운 좋게 큰 재물이 들어와도, 결국 넘쳐서 그릇 크기에 맞게 비워집니다. 큰 재물운을 바란다면, 우선 자기 그릇을 그만큼 넓혀놓는 게 우선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