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톡 사진작가 성장기

[셔터스톡] 세금 양식 작성하는 방법과 추천인 수익!!

by 앨리Son 2018. 1. 9.

 

저번에 가입하고 대기중이었던 POND5에서 ID 승인이 났습니다. 약 4일 정도가 소요된 것 같네요. 이미 업로드해 놓은 콘텐츠들을 제출만 했습니다. 세금 양식은 아직 활성화가 안되어 있어서 그 부분은 다음에 포스팅하겠습니다. 

 

오늘은 셔터스톡 세금 양식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가입 후 추후에 양식을 작성했는데, 앞에 따로 포스팅을 하지 않았더라고요.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셔터스톡 세금 양식 작성하는 방법과 추천인 수익!!


 메뉴에서 수익> 세금 센터로 가겠습니다. 저는 이미 등록된 상태라서 가장 최근 문서에서 양식 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 세금 프로필에서 파란색 글씨로 '새로운 세금 양식을 제출' 을 클릭합니다. 수익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보관된 세금 양식이 필요합니다. 

 

 

두 가지 질문이 뜨는데요. 미국인인지, 개인 또는 사업자인지를 묻는 질문입니다. 답변 체크 후 제출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1. Your name : 계정에서 신분 확인된 동일한 이름을 넣습니다. 

 

2. Country of citizenship : 국가 선택에서는 정식 명칭인 Republic of Korea 또는 South Korea는 없고, Korea로 선택합니다. (Democratic People's Republic of Korea는 북한입니다.) 

 

3. Permanent residence address : 가입 시 이미 등록된 주소가 자동으로 뜰 겁니다. 아래쪽에 Is this address a P.O. Box or in-care-of address? 라는 질문은 사서함 또는 수령인이 다른 주소인지를 묻는 것입니다. Yes / No 선택합니다. 

 

4. Mailing address : 우편물 받을 주소지가 동일하다면 그대로 넘어갑니다. 

 

5. U.S. Taxpayer identification number, if required :  미국 납세자 고유번호는 해당 안 되면 넘어갑니다. 

 

6. Foreign tax identification number : 외국 납세자 번호에 개인이면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라면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7. Reference Number(s), if applicable : 해당되는 경우 참고 번호는 그냥 넘어갑니다. 

 

8. Date of birth : 생년월일을 월/일/연도 순으로 넣습니다. 

 

9. I certify that the beneficial owner is a resident of within the meanings of the income tax treaty between the United States and that country. 수익의 소유주가 미국과 소득세 조약을 맺은 국가의 거주자임을 증명한다는 내용입니다. 그 설명 사이에 있는 국가 선택에서 Korea를 넣어줍니다. 

 

10. Special rate and condition. 박스 칸 내용에 수익 소유자는 영화 / TV 콘텐츠에 대한 원천 징수 비율 10.00 % 와 이미지 및 기타 콘텐츠에 대한 원천 징수 비율 10.00 %를 청구하기 위해 상기 9 행에 명시된 조약 제14 조 (2) 조항을 주장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맨 아래쪽 part 3에서는 위 사항들을 증명한다는 내용이고, 검토 및 서명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내가 작성한 내용들이 PDF 파일 미리 보기로 뜨는 것을 확인하고, 아래로 내려가서 이름을 작성하고 제출하면 됩니다. 처음 시작했던 화면에서 내가 제출한 W-8BEN 양식의 승인 날짜 확인과 보기, PDF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세금 양식 작성은 간단한 방법으로 끝났습니다. 이제 지급받는 일만 남았습니다.

 

 

다음은 세금 센터 바로 위 메뉴에 수익> 추천된 참여자로 한번 가보겠습니다. 추천 프로그램을 통해 사진작가와 디자이너를 추천함으로써 수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제출자의 현재 추천된 사진작가 목록이라고 아래쪽으로 쭉 명단이 떠 있습니다. 

 

십여 명 이상의 명단을 보고 이게 대체 뭔가 한참을 봤습니다. 제 ID를 통해서 작가 등록을 한 사람들의 명단이더군요. 링크를 걸어서 포스팅을 한 적은 한 번밖에 없었던 것 같은데, 생각지도 못하게 많이 가입하신 걸 보고 좀 놀랐어요. 

 

추천 링크를 통해서 가입한 참여자가 승인되고 첫 2년 동안 그의 이미지 하나가 다운로드될 때마다 0.04달러의 수익을 받는다고 합니다. 영상의 경우는 추천한 참여자가 승인되고 첫 1년 동안 해당 참여자의 클립이 다운로드될 때마다 Shutterstock이 받는 실제 판매 가격의 10%를 이익으로 얻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객을 추천했을 경우도 수익이 발생한다고 하네요. 이전에 다 확인하고, 링크를 걸었던 것 같은데 이 부분은 그냥 까맣게 잊고 있었네요. 대부분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셔서 포트폴리오에 활성된 이미지가 없거나, 몇 장 안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아직 추천 프로그램을 통해 제가 받는 수익은 없습니다. 

 

당장은 아니지만 앞으로 수익이 날 가능성은 많으니 기대해 보겠습니다. 그분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원합니다!!

 

▶ 스톡 작가 

https://submit.shutterstock.com/?ref=186814420

 

사진, 동영상 클립, 일러스트 및 벡터 판매 | Shutterstock

Shutterstock은 아티스트와 창작자를 위한 글로벌 마켓플레이스로, 로열티 프리 이미지, 동영상, 벡터 및 일러스트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Shutterstock은 여러분의 눈을 통해 세상을 바라봅니다.

submit.shutterstock.com

 

▶ 구매 고객 

http://www.shutterstock.com/g/allyloveson?rid=186814420

 

loveallyson의 스톡 사진 및 이미지 포트폴리오 | Shutterstock

1,196개의 로열티 프리 고품질 이미지가 포함된 loveallyson의 사진과 이미지 포트폴리오입니다.

www.shutterstock.com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