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티스토리·애드센스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예금 비대면 계좌개설

by 앨리Son 2022. 8. 9.

 

구글 애드센스 외화 지급 계좌로 SC제일은행((주)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을 계속 이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신한은행으로 지급 계좌를 변경했습니다. 그 이유는 지급받은 달러를 증권사로 바로 송금하기에 편리해서인데요.

 

SC제일은행의 해외로부터 외화송금 수수료는 건당 10,000원, USD 300 미만일 때는 면제였습니다. 그러다가 2021년 2월부터 300달러 미만 수수료 면제가 사라지고, 300달러 미만에도 건당 10,000원의 수수료가 붙기 시작했죠.

 

매달 지급 수익이 계속 300달러 이상인 분들은 차이가 없겠지만, 그 이하인 분들에겐 영향이 있습니다. 지급 기준액 늘리기로 모아서 받는 방법도 있지만, 100달러 정도를 매달 지급받는다면 10%에 가까운 수수료 1만 원이 매달 차담 되는 것이니 크게 느껴질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SC제일은행은 수취 수수료가 건당 10,000원에 타 은행에서 붙은 중개수수료(기본 5~10달러)가 없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은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앞으로는 이 2개의 은행을 번갈아 함께 사용할 것 같습니다.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예금 
비대면 계좌개설

 

 

기존에는 지급받은 외화를 환전해서 다른 통장으로 이체하거나, 통장에 달러 그대로 보관하고 있었는데요. 환전 없이 외화 그대로 키움증권으로 이체(타행 이체 수수료 발생)하는 목적으로 지급 계좌를 변경했습니다. 미국주식을 장기투자로 조금씩 꾸준히 매수하기 위해서죠.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예금 수취수수료 10,000원을 신한 쏠(SOL) 입금받기로 5,000원인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화(USD) 100불 상당액 미만인 경우는 면제이지만, 애드센스 최소 지급액이 100달러 이상이니 해당사항은 없습니다.

 

수취 수수료 5,000원 + 중개수수료 5달러 (약 6,500원) = 약 11,500원으로 SC제일은행 수수료보다는 조금 더 비싼 편이지만, 해외주식 구매 목적으로 사용하기엔 좋습니다.

 

환율우대는 USD, JPY, EUR는 50% (그 외 30%)로 보통 90% 이상의 환율우대를 받는 입장에선 좀 아쉬운 부분이긴 합니다만 환전 없이 이체할 목적이기 때문에 크게 상관은 없었습니다.

 

 

자, 그럼 외화통장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해보겠습니다. 처음에 만드는 과정을 캡처를 해놓지 않아서 최근에 추가로 외화통장을 하나 더 개설했어요.

 

기존 거래은행이라서 이미 깔려있는 신한 쏠(SOL) 앱으로 들어갑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입출금 통장이 있는 상태고요. 맨 아래 상품/서비스로 들어갑니다.

 

 

상품/서비스 > 외환 > 외화 예적금 / 카드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여 상품개요, 증권계좌 안내, 금리 안내, 기타 사항, 약관 및 상품설명서 등을 죽 훑어보며 어떤 상품인지 확인해 봅니다.

 

 

제휴 증권사 계좌와 동시 가입(연결)하기로 들어가면 신한금융투자와 삼성증권 두 개가 나옵니다. 바로 연결해서 가입하고 사용하면 더 편리한 부분도 있겠지만, 저는 기존에 사용하던 키움증권을 이용하기 위해서 동시 가입은 하지 않았습니다. 연결해서 사용하실 분들은 이쪽에서 가입하셔야 연결이 됩니다.

 

 

바로 가입하기로 들어가면 증권사 계좌 없이 외화통장만 개설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비대면 계좌 개설이 너무 편리해서 정말 은행 갈 일이 없어요.

 

STEP 01에서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모바일 운전면허증 중 하나로 비대면 실명 인증을 할 수 있어요. 

 

STEP 02에선 본인 명의 계좌인증 또는 영상통화로 본인 확인을 합니다. (단,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계좌 인증만 가능합니다.)

 

 

서비스 이용시간은 00:30 ~ 23:30으로 늦은 시간에도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단, 영상통화 인증 및 신분증 진위여부 시스템 장애 시 평일, 토요일, 공휴일 09:00~21:00로 제한됨)

 

 

신분증 인증수단을 선택하고 빛 반사가 되지 않도록 프레임 안에 맞춰서 촬영합니다. 절차에 따라서 몇 단계 더 진행합니다.

 

 

신분증 진위여부 확인을 거쳐 본인 확인을 합니다. 기존 거래 계좌가 있기 때문에 계좌 선택 후 비밀번호 입력 후 본인 확인이 간단하게 끝났습니다.

 

 

약관 및 동의서 확인 후 동의 체크하고 입금 통화 선택, 해외 거주자 및 납세의무자 확인을 거쳐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신규계좌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정보 확인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알림톡/LMS, 다운로드, E-mail 중 선택하여 설명 서류, 계약서류받기 확인 후 계약서 확인 및 전자서명을 하면 비대면계좌개설이 간단하게 완료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지급 계좌 변경하는 방법, 신한 쏠(SOL)에서 외화 해외송금 입금받기 방법, 입금받은 외화 그대로 타행이체(키움증권)하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차례대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