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티스토리·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지급 결제 수단 신한은행으로 변경하기

by 앨리Son 2022. 8. 10.

 

지난 시간에 신한은행 외화통장 외화 체인지업 예금 비대면 계좌 개설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어서 구글 애드센스 지급 결제 수단을 기존의 SC제일은행에서 신한은행으로 변경해 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지급 결제 수단 
신한은행으로 변경하기


 

먼저 신한 쏠(SOL) 앱에서 확인할 정보가 몇 가지 있는데요. 전체 계좌 > 외화 체인지업 예금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계좌 상세조회 화면이 나옵니다. 점 3개 클릭 후 통장사본 보기로 들어갑니다.

 

 

통장사본 영문을 클릭하여 필요한 정보 몇 가지를 확인합니다. 여기서 필요한 정보는 4가지인데요. 영문 예금주 이름 (구글 애드센스 계정 이름과 동일), 영문 은행 이름 ( SHINHAN BANK ), 계좌번호,  SWIFT코드 ( SHBKKRSE )가 필요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 세줄 메뉴 > 지급 > 결제 정보 > 지급받을 방법 > 결제 수단 관리로 들어갑니다.

 

 

 

저는 기존의 결제수단 SC제일은행을 삭제하고 결제 수단 추가를 했는데, SC제일은행도 함께 사용할 예정이라 다시 추가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러니 결제 수단 삭제하지 말고 결제 수단 추가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새 은행 송금 세부 정보 추가를 선택하면 계좌 정보 입력창이 나옵니다. 미리 확인해두었던 영문 예금주 이름 (구글 애드센스 계정 이름과 동일), 영문 은행 이름 ( SHINHAN BANK ), SWIFT코드 ( SHBKKRSE ), 계좌번호를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마지막에 기본 지급 수단으로 설정에 체크한 후 저장합니다. 추가한 은행이 기본 결제 수단으로 잘 변경되었는지 확인해 봅니다. 이렇게 결제 수단 변경은 간단히 끝났고요.

 

수취 수수료 + 중개수수료를 매달 차감하고 지급받는 것보단 지급 기준액 늘리기로 지급액을 모아서 받는 것이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2022.08.09 - [ 정보/티스토리·애드센스] -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예금 비대면 계좌개설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예금 비대면 계좌개설

구글 애드센스 외화 지급 계좌로 SC제일은행((주)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을 계속 이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신한은행으로 지급 계좌를 변경했습니다. 그 이유는 수수료를 조금이라도 절약하

allyson.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 지급 기준액 늘리기 세줄 메뉴 > 지급 > 결제 정보  > 설정  >  설정 관리 > 결제 계정 > 지급 일정에서 수정 가능합니다. 저도 이렇게 모아서 지급받고 있고, 마지막으로 지급받은 금액은 수취 수수료 5,000원 + 중개수수료 5달러 (약 6,500원) = 약 11,500원 제외하고 USD 653.02입니다.


해외송금 입금받기, 입금받은 달러 키움증권으로 타행 이체하는 방법은 다음 시간에 이어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