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티스토리·애드센스

신한은행 신한쏠에서 키움증권으로 외화송금 방법

by 앨리Son 2022. 8. 16.

 

지난 시간에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지급결제 수단을 변경하고 입금받는 과정까지를 정리했습니다. 이어서 지급받은 금액을 주거래 증권사인 키움증권으로 외화 송금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 신한쏠에서 
키움증권으로 외화송금 방법

 

 

 

해당 증권사로 바로 송금을 할 수 있는 건 아니고 가상계좌 설정을 한 단계 거쳐야 합니다. 키움증권 영웅문S글로벌 앱  >  메뉴 > 업무 > 외화가상계좌 등록/해지.

 

계좌 선택 후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 등록/해지정보에  저는 이미 등록된 상태라서 신청 여부 등록으로 나옵니다. ■ 등록/해지처리에서 신청 및 해지 선택을 할 수 있고요. 

 

 

영문 계좌명은 여권에 기재된 Full Name 영문명으로 기재하면 됩니다. 가상계좌는 국민은행, 계좌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 동의 내용보기를 확인한 후 동의 처리합니다. 아래 유의사항을 살펴본 후 확인을 누릅니다. 신청 여부가 상태가 등록으로 바뀐 걸 확인합니다.

 

 

앱에서 나가기 전에 한 가지 정보 확인이 더 필요합니다. 아래 유의사항 중에 "지점정보"를 눌러서 "지점영문명"을 확인해 둡니다. 지점영문명 : gangnam daegieob yeong eob 1bu (-제외) 송금하는 과정에서 필요하거든요. 

 

 

이제 송금을 하기 위해 신한은행 신한 쏠(SOL) 앱으로 접속합니다. 이체를 시작하기 전에 한 가지 확인이 필요해요. 당행, 타행송금 가능 시간과 수수료인데요. 원화 입출금통장 잔고가 0원이었기 때문에 송금수수료로 빠질 금액을 미리 입금해뒀습니다. 

 

거래가능 시간안내
구분 당행송금 타행송금
원화계좌에서 인출시 평일 09:00 ~ 22:00 USD 평일 09:00 ~ 16:00
기타통화 평일 09:00 ~ 15:30
외화계좌에서 인출시 매일 00:05 ~ 23:50
국내외화 송금수수료
송금금액 창구송금 쏠(sol)
미화 5천달러 상당액 이하 5,000원  2,500원
미화 1만달러 상당액 이하  7,000원  3,500원
미화 1만달러 상당액 초과 10,000원  5,000원

 

 

전체계좌 > 선택할 계좌 이름을 터치 > 우측 하단에 + 버튼 > 이체를 선택하면 됩니다. 

 

 

필요한 정보들을 하나씩 입력하면 되는데요. 우선 타행송금을 선택 후, 송금 금액을 입력합니다. (송금방식은 실시간/결제원) 받는 분 외화계좌에 만들었던 증권사 가상계좌번호를 입력하고, 미리 확인해둔 지점명(영문)을 입력합니다. 

 

 

대문자로 입력되는데 "-"는 빼고 입력하면 됩니다. 여기서 칸이 모자라서 나머지는 받는 분 정보 영문주소 칸에 입력(앞에 BRANCH:를 넣어줌)하면 됩니다. 지점명(영문)  GANGNAM DAEGIEOB YEONG EO 까지 입력합니다.

 

 

나머지는 영문주소에 BRANCH:B 1BU 를 입력합니다. 영문성명이 들어가고, 영문주소는 따로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송금 예정일을 설정하고, 송금수수료가 빠질 원화 출금 정보를 불러옵니다. 필요한 계좌 정보를 차례대로 입력하고, 보내는 분 정보도 입력합니다.

 

 

받는 분 정보는 주소는 비우고 지점명 영문으로 대체되었고, 보내는 분 정보에는 자신의 집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주소 검색에서 한글로 입력하면 영문주소도 함께 나옵니다.

 

 

전화번호 입력 후 설명확인 체크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입력정보 내용 확인을 합니다.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영웅문S글로벌 앱 > 메뉴 > 업무 > 이체내역 조회에서 계좌 선택 후 비밀번호 입력 조회 후 원화/외화 선택하니 바로 입금된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지급을 받아 증권사로 이체하는 과정까지 수수료가 여러 번 들었는데요. 정리해 보면 중개수수료 $5 (약 6,500원) + 해외로부터 외화송금수수료 5,000원 + 국내 외화 타행이체 수수료 2,500원 = 총 14,000원이 들었네요.

 

큰 금액보다 이렇게 소소하게 빠져나가는 수수료가 아깝게 느껴질 때가 많은 것 같아요. 그래도 SOL을 통해 거래해서 50% 할인받은 부분이 있어서 그나마 다행입니다. 다음부터는 금액을 좀 더 모아서 이체해야겠습니다.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