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리의 꿈 일기 


2019. 06. 16. 일


이날 꾼 많은 꿈 중 유독 강하게 기억 남는 하나의 꿈이 있다. 꿈에서는 물론이고 현실에서도 메뚜기를 볼 일이 별로 없다. 할아버지, 할머니 산소에 갈 때 말고는... 


전에는 아버지가 종종 메뚜기를 페트병에 가득 잡아오시곤 했다. 그러면 어머닌 그 메뚜기를 볶거나 튀겨서 신문지를 깔고 그 위에 죽 펼쳐놓는다. 날개를 떼내고 먹기 좋게 손질하셨다. 그렇게 고소할 수 없다고 드시는 부모님에 반해 나는 한 번도 그걸 먹어본 적은 없다. 갈아놓으면 모를까 그 생생한 형체를 도저히 입에 넣고 씹을 수가 없었다. 


이날 꿈에 나온 메뚜기는 보통 메뚜기가 아니었다. 드넓은 야외 공원을 거닐고 있는데, 아주 크고 둥그런 연못이 보인다. 그 연못 안에는 물과 물고기 연꽃, 부레옥잠 등이 있는 게 아니라 아주 큰 메뚜기떼가 가득하다. 그 거대한 메뚜기는 크기가 사람보다 더 크다. 


Dream, 꿈, 꿈분석, 꿈사례, 꿈일기, 꿈풀이, 꿈해몽, 무료꿈해몽, 무료꿈해몽풀이, 해몽, 꿈해몽풀이, 꿈 해몽 풀이, 태몽, 메뚜기꿈, 큰메뚜기꿈, 메뚜기떼꿈



하지만 그렇게 커다란 메뚜기를 보고도 징그럽다거나 거부감이 느껴지지 않는다. 밝고 투명한 햇빛이 공원 안을 눈부시게 비추고 있다. 그 햇빛으로 인해 모든 동물과 사물은 한층 더 투명하고 싱그러움을 더한다. 기분이 황홀할 정도로 날씨가 좋다. 


그 연못 안에 가득한 메뚜기떼에게 사람들이 먹이를 주고 있다. 다름 아닌 새끼처럼 보이는 작은 메뚜기다. 물론 이 거대한 크기의 메뚜기에 비해서 작다는 것이지, 이 메뚜기 역시도 사람 손바닥보다 큰 사이즈다. 큰 메뚜기는 가만히 앉아서 사람들이 주는 작은 메뚜기를 날름 날름 받아먹고 있다. 


정말 진풍경이 아닐 수 없다. 메뚜기가 메뚜기를 먹어?? 이런 동족상잔의 비극이 있나라는 처참한 생각은 물론 들지 않는다. 너무 신기해서 눈을 뗄 수 없고, 계속 웃음이 나는 광경이다. 이 메뚜기는 크기는 아주 컸지만, 몸의 색깔은 마치 새끼 같은 느낌이라 할 수 있다. 


연둣빛에 가까운 초록색으로 아주 싱싱하고 연하다는 느낌이 든다. 식물에서 새순이 돋아날 때, 그 잎을 만져본 적이 있는가? 그 빛깔을 본 적 있는가? 오래된 잎과 확연하게 차이가 있다. 


아기의 살결이 보들보들하고 뽀송뽀송하듯이 식물이든 동물이든 세상 풍파를 덜 맞을수록 곱고 보드랍다. 이 큰 메뚜기도 그렇게 싱그럽고 공격성은 없으며 순하다. 이 신기하고 진귀한 장면을 한참이나 흥미롭게 지켜보고 사진도 찍는다. 


메뚜기 꿈 해몽 사례 : 아주 큰 메뚜기 떼가 새끼 메뚜기를 먹는 꿈


이건 태몽일까? 미혼인 내가 다른 사람의 태몽을 꾸는 경우도 종종 있지만, 미혼자가 태몽 같은 꿈을 꾸면 해몽은 다양할 수 있다. 하는 일, 사업에서 좋은 성과(아이를 잉태하듯 내 자식과도 같은 일의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도 있다)를 낼 수도 있고, 결혼할만한 좋은 인연을 만날 수도 있고, 일의 성과가 좋으면 당연히 재물운도 높아질 수 있겠다. 


메뚜기는 쉴 새 없이 뛰어다니고 날아다니며 스스로 먹이를 구할 텐데, 꿈속 큰 메뚜기들은 가만히 앉아서 사람들이 주는 먹이를 쉽게 받아먹었다. 아무리 노력해도 별 성과가 없을 때가 있는가 하면, 이렇게  가만히 있어도 남들의 도움으로 저절로 일이 술술 풀려나갈 때가 있는 법이다.



일반적인 꿈 해몽에서 메뚜기 꿈을 어떻게 풀이하는지 한번 살펴보자. 메뚜기 꿈 역시도 길몽과 흉몽으로 나누어지는데, 대부분 메뚜기 꿈은 좋은 풀이가 많다. 특별한 스토리 없이 그냥 꿈에서 메뚜기를 봤다고 한다면, 좋은 의미로 꿈해몽할 수 있다. 꿈에서 메뚜기는 행운이나 재물과 관련된 긍정적 상징물이다. 


메뚜기, 메뚜기떼를 보는 꿈, 방아깨비를 보는 꿈, 메뚜기를 잡는 꿈, 방아깨비를 잡는 꿈, 메뚜기를 잡아먹는 꿈, 메뚜기가 하늘을 나는 꿈, 아주 큰 메뚜기 꿈 등은 길몽으로 풀이한다. 반대로 메뚜기를 죽이는 꿈, 메뚜기떼가 흩어지고 도망가는 꿈은 좋지 않게 풀이한다. 


특히 많은 메뚜기가 떼로 나타나거나, 크기가 아주 큰 메뚜기 꿈은 태몽이나 횡재수와 연관 지어 꿈해몽 풀이하기도 한다. 큰 메뚜기가 작은 메뚜기를 먹을 때, 전에 꾼 꿈 중에서 토끼가 다람쥐를 꿀꺽 삼킨 꿈이 생각났다. 토끼가 삼킨 다람쥐는 토끼 뱃속에서 마치 아기처럼 잠자고 있었다.


그 꿈을 꾸고 나서도 정말 태몽처럼 느껴졌었다. 블로그 내 검색창(press enter to search)에서 "토끼 꿈" or "다람쥐 꿈"으로 검색하면 해당 꿈 이야기와 해몽을 볼 수 있다. 그 후 몇 달 뒤 행운과도 같은 사람을 만나기도 했고 누군가 임신을 하기도 했다. 


아이를 가진 분은 나와 개인적 친분은 없지만 내가 정말 좋아하는 사람이다. 이번 꿈 역시 태몽 같기도 하고, 내가 하는 일에서 좋은 성과, 행운, 재물운, 결혼운 등으로도 꿈해몽 풀이할 수도 있겠다.


※ 제 블로그의 필요하신 글은 어디든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저작자 표시 ( 저작자 이름과 출처 표시, 링크 표시 ), 비영리 ( 상업적 이용 X ),  2차 변경 금지를 꼭 지켜주세요. 불펌은 금지!! 퍼가실 때는 댓글 남겨주세요. 티스토리 댓글과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로그인하시면 구독이 가능합니다. 양질의 유용한 콘텐츠를 발행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AllySon

  1. Favicon of https://daily4me.tistory.com BlogIcon 파랑 2020 2019.07.10 02:11 신고

    메뚜기가 행운을 상징하는 꿈인건 포스팅을 보고 알게 됐네요.ㅎㅎ

  2. Favicon of https://hee0027.tistory.com BlogIcon 쩡벼리 2019.07.12 00:41 신고

    메뚜기 꿈도 태몽일수있다니 몰랐네요 ~
    꿈풀이는 볼때마다 신기한거 같아요

    • 네~ 그렇죠?^^ 전 꿈일기를 통해서 주로 꿈분석을 하고,
      일반적인 해몽 풀이를 신뢰하는 편은 아닌데요.
      종종 특정 상징물은 맞아떨어지는 게 신기하더라고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