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적 성장/DREAM TRAVELER

신발꿈해몽, 슬리퍼 선물받는 꿈 사례

by 앨리Son 2021. 10. 23.

 

신발꿈 중에서도 슬리퍼꿈, 실내화꿈은 편안하고 안락한 휴식, 변화, 문제 해결 등 길몽 풀이가 있는 반면, 격식에서 벗어난 가벼움, 관계에서는 경솔한 만남, 바람 등으로 인한 구설수 등 흉몽 풀이도 있다. 슬리퍼 선물받는 꿈 사례 소개와 함께 슬리퍼 신발꿈해몽에 대해 알아보자.

 

 

흰색-슬리퍼-한-켤레-섬네일
슬리퍼-신발

 

슬리퍼 선물받는 꿈 이야기 사례 소개

 

이틀 전에 잠을 자다가 새벽에 두 번 깼는데, 모두 강렬한 꿈이 잔상으로 한참 남았다. 그중 하나가 어떤 남자에게 실내화를 선물 받는 꿈이었다. 

 

그의 첫인상은 내게 그다지 좋은 편이 아니었다. 사소한 행동에서도 인격이 드러나게 마련이지만, 사람의 단면을 보고 전체를 판단하고 싶진 않았다. 이번 꿈에서 그는 평소의 이미지와는 정반대의 느낌으로 등장한다. 

 

함께 일하는 건물 안에서 하루에 여러 번 마주치듯, 꿈속에서도 똑같은 장면이 연출된다. 나는 복도 한 곳에 서 있었고, 그는 마치 런웨이 하듯 긴 복도를 따라 나를 향해 천천히 걸어온다. 

 

 

나는 언제나 그러하듯 눈이 마주치면 목례를 하겠지만, 그는 언제나처럼 눈이 마주치면 못 볼 거라도 본 양 당황해서 눈을 휙 돌려버리겠지 싶은 생각이 든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고 눈만 내놓고 다니는 코시국이니, 눈인사의 중요성이 더 커진 때가 아닌가 싶다.

 

무엇보다 사회생활에서는 인사만 잘해도 점수 반은 먹고 들어가는데 말이다. 이 또한 잘 알지 못하는 그 사람의 단면만 본 나의 오만과 편견일 수도 있다.

 

하지만 개인적인 성향이든, 숨겨진 다른 이유가 있다 한들 그런 반복적인 행동이 좋은 인상으로 남을 리는 없다. 그런 그가 뜬금없이 내 꿈에 나타났고 눈이 마주치자 피하지 않고 계속 내게 다가온다. 그리곤 내게 선물을 건네는 것이다.

 

상자를 열어보니 천으로 된 실내화 슬리퍼가 들어있다. 심지어 그가 직접 만든 것이라고 한다. 그 사람이 꽃무늬 천을 가지고 재봉틀로 이걸 만드는 모습이 도무지 상상이 되질 않는다.

 

색상은 톤 다운된 핑크(왼쪽), 레드(오른쪽) 계열이다. 꽃무늬에 핑크, 레드 조합이라 자칫 촌스러울 수도 있는데 원단을 잘 선택해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는 데다 박음질까지 너무 완벽하게 잘 되어 있다.

 

내가 실내화를 만들어 선물한 적은 많지만, 남자에게 이런 핸드메이드 슬리퍼를 받는 건 처음이라 당황스럽기도 하면서 감동적이기도 하다. 그의 실제 모습은 내가 느낀 모습과는 아주 많이 다르다. 소설, 영화 "오만과 편견"이 떠오르지 않을 수 없다.

 

나는 그의 손재주를 폭풍 칭찬해주며 신발을 벗고 실내화로 갈아 신는다. 포근하고 따뜻하고 편하고 내발에 맞춘 듯 꼭 맞다. 그와 함께 복도를 걸으며 이런저런 대화를 나눈다. 이 슬리퍼가 프러포즈 선물이라도 되는 듯, 우린 어느새 손을 꼭 잡고 있다. 왜 갑자기 이 사람에게서 따뜻함을 느끼는 거지?

 

그렇게 걸어서 그가 일하는 사무실 안으로 함께 들어간다. 점심시간인지 아무도 없고, 불도 꺼져있다. 적막한 사무실 안에 우리 심장소리만 울려 퍼지는 순간이다. 이제 우린 앞으로 어떻게 되는 걸까?

 

그때 밖에서 인기척이 들리며 직원 한 명이 들어온다. 그는 당황해서 내게 숨으라는 눈짓을 한다. 우왕좌왕하던 사이 문을 열고 여직원 한 명이 들어온다. 불 꺼진 사무실 안에 단둘이 손잡고 있는 모습을 들켰고 순간 나는 아무렇지 않은 듯 여직원에게 목례하고 문으로 빠르게 빠져나온다.

 

우리가 무슨 죄라도 지었나? 왜 이렇게 도망쳐야 하지? 하지만 소문이 너무 빠르게 돌고 와전될 수도 있는 곳이라 들킨 게 자꾸 신경 쓰인다. 그러고 보면 그가 완벽한 싱글 인지도 확인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에게 숨겨둔 애인이나 부인이 있는 것은 아닌지 어찌 장담할까.

 

이 꿈을 꾸고 놀라서 새벽에 깬다. 심장이 한참 동안 요동친다. 

 

 

슬리퍼 선물받는 꿈 신발받는 꿈 신발꿈해몽

 

▶ 슬리퍼꿈, 슬리퍼를 신는 꿈

휴가를 가거나 편안한 휴식을 의미한다. 또한 바람을 피우는 것으로 풀이하기도 한다.

 

 슬리퍼를 선물 받는 꿈

조력자의 도움으로 일이 잘 풀리게 된다.

 

 

 신발을 벗고 슬리퍼로 갈아 신는 꿈

이성과 함께 여행을 가거나 편안한 휴식을 취하게 된다.

 

 슬리퍼를 신고 길을 걷는 꿈
불안정한 이성 교제, 바람으로 인해 구설수, 골치 아픈 일이 생긴다.

 맨발 또는 슬리퍼를 신고 직장에 출근하는 꿈

불안정한 상황, 불륜, 이성 문제, 대인 관계로 인한 어려움을 겪는다.

 

 천으로 만든 슬리퍼

변화가 필요한 시점 또는 변화가 찾아올 징조이다.

 

 가죽 슬리퍼

일이 잘 풀리고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

 

 

마무리

 

그 따뜻하고 달달한 느낌이 기분 좋은 꿈이라고 생각했는데 뭔가 마무리가 개운치 않다. 이 슬리퍼는 내게 따뜻하고 포근한 휴식 같은 의미일까, 불확실한 가벼운 만남으로 인한 골칫거리일까. 

 

깜짝 놀라서 깨는 꿈, 깨고 나서 강렬한 잔상이 남는 꿈은 거의 대부분 예지몽으로 이어질 때가 많았다. 이번 꿈 역시 그럴 수도 아닐 수도 있겠지만, 말조심 행동 조심에 더 신경 쓰기로 한다. 어쨌든 곧 겨울이 찾아올 테니 따뜻한 털실내화나 하나 장만해야겠다는 엉뚱한 결론~^^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