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적 성장/DREAM TRAVELER

대가리 큰 물고기 잡는꿈, 생선꿈, 머리꿈해몽

by 앨리Son 2023. 3. 21.


큰 물고기 꿈 중에서 대가리 큰 물고기 잡는꿈, 생선꿈, 머리꿈해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댓글로 문의해 주신 분께 답글로 달았던 내용인데, 정리해 두면 좋을 것 같아서 포스팅으로 따로 정리합니다. 잡은 물고기가 몸통, 꼬리에 비해 유독 머리만 크다면 그건 어떤 의미일까요?

 

머리가-큰-물고기-일러스트-이미지
물고기

머리꿈해몽- 머리의 상징


머리는 생각, 아이디어, 창의력, 가치관, 고민, 지식, 권력, 통솔, 사회적 지위 등을 상징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머리만 크게 강조되는 꿈은 창의력, 멋진 아이디어, 지식을 얻게 되어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는 길몽입니다. 또한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르거나 사람들을 통솔하는 리더, 우두머리의 자리, 권력과 사회적 지위를 얻게 됨을 뜻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꿈의 상황과 느낀 감정, 자신의 심리상태에 따라서 해석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큰 머리꿈은 생각과 고민이 많아서 머리에 과부하가 걸린 상태, 스트레스가 많다는 해석도 가능합니다. 머리가 아프거나 쥐어뜯는 행위를 한다면 더욱 그럴 수 있습니다.

불편한 감정이 동반한다면 책임감, 압박감, 부담감이 크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머리는 직장상사, 부모님, 선생님과 같은 윗사람을 상징할 수도 있어서 권위에 대한 압박감, 불편함으로도 풀이할 수 있습니다.

 

대가리 큰 물고기 잡는꿈 해몽- 큰 물고기 꿈, 생선꿈에서 대가리 의미는?

 

내 머리가 커지는 꿈이라면 위와 같이 풀이할 수 있는데, 내가 대가리 큰 물고기 잡는꿈이라면 어떨까요? 동일한 해석이 가능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큰 물고기를 잡는꿈 자체가 길몽인데 머리라는 중요 부위가 크다는 것은 그것이 상징하는 것이 더 부각되는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어두일미(魚頭一味)라는 말처럼 생선은 머리가 가장 맛있는 부위입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머리 부위는 먹을 게 별로 없어서 버리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먹을 게 많지 않은 부위가 크기만 하다는 것은 실속이 없다는 의미도 됩니다. 생선 대가리만 잘린 물고기 머리꿈이나 대가리가 없는 생선꿈은 흉몽으로 풀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히 대가리만 크게 강조되는 것이 아니라 큰 머리에 비해서 몸통이 너무 작다고 느껴진다면 그것 역시 실속이 없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큰 머리에서부터 몸통, 꼬리 쪽으로 갈수록 그 크기가 점점 더 작게 느껴진다면 용두사미(龍頭蛇尾) 격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얻게 되는 재물이나 성과가 처음에는 거창해 보이지만 뒤로 갈수록 그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결과물이 될 수 있습니다.

 

생선 꿈 - 생선 손질하는 꿈, 생선 토막내는 꿈해몽


직접 생선 손질하는 꿈을 꾼 적이 있습니다. 시장에서 생선 장사하는 것처럼 손질을 하고 있었는데요. 큰 물고기의 비늘을 치고 지느러미를 잘라내고, 대가리와 꼬리를 쳐내고, 중간에 살 많은 몸통을 토막 내는 꿈이었습니다. 마치 수십 년 동안 생선 장사를 한 사람처럼 능수능란하게 손질하더라고요.


이렇게 생선 손질하는 꿈과 생선 토막내는 꿈은 둘 다 길몽으로 풀이합니다. 생선 대가리만 있거나 대가리만 없는 꿈은 흉몽이지만, 온전한 형태의 물고기를 다듬고 토막 내는 꿈은 길몽으로 풀이합니다. 능숙하게 손질했다면 자신이 하는 일에서 역시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게 됩니다.

생선을 토막내는 꿈이나 토막 난 생선을 사는 꿈은 금전적인 이득이 발생하는데 한꺼번에 들어오는 게 아니라 다양한 경로를 통해 분배되어 나누어 들어오게 됨을 의미합니다.

 

마무리


여기까지 큰 물고기 꿈 중에서 대가리 큰 물고기 잡는꿈, 생선꿈, 머리꿈해몽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긍정과 부정의 양면적인 해석을 해봤는데요. 긍정적인 면은 그대로 받아들여서 즐기면 되고, 부정적인 면은 내가 할 수 있는 부분을 보완하면 됩니다.

용두사미보다는 작게 시작해서 큰 성과를 내고 싶은 게 모든 사람의 바람일 텐데요. 장기전에 맞는 계획과 에너지 분배, 멘탈 관리를 잘하면서 끝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겠습니다. 꿈해몽은 정답이 없습니다. 때론 말장난에 불과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꿈보다 해몽이라고 하죠. 중요한 것은 그것을 받아들이는 자신의 마음가짐뿐입니다.

 

2023.03.09 - [영적 성장/DREAM TRAVELER] - 물꿈 물고기꿈, 맑은 물에서 큰 물고기 잡는 꿈해몽

 

물꿈 물고기꿈, 맑은 물에서 큰 물고기 잡는 꿈해몽

물꿈 물고기꿈, 맑은 물에서 큰 물고기 잡는 꿈해몽에 대해 알아보자. 최근 1년간 맑은물꿈 큰물고기꿈을 참 많이도 꿨다. 주로 햇살이 눈부신 날 맑고 투명한 물속 다양한 어패류들을 넋 놓고

allyson.tistory.com

 

2022.09.06 - [영적 성장/DREAM TRAVELER] - 물고기 꿈 큰 물고기 잡는 꿈해몽

 

물고기 꿈 큰 물고기 잡는 꿈해몽

보통 맑은 물에서 헤엄치는 싱싱한 물고기 꿈은 길몽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고기떼나 큰 물고기 잡는 꿈해몽 역시 마찬가지이며 태몽, 재물운, 성취운, 건강운, 귀인운 등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

allyson.tistory.com

 

2019.09.28 - [영적 성장/DREAM TRAVELER] - 잉어 꿈, 물고기 꿈, 큰 잉어떼를 보는 꿈 해몽

 

잉어 꿈, 물고기 꿈, 큰 잉어떼를 보는 꿈 해몽

앨리의 꿈 일기 잉어 꿈, 물고기 꿈, 큰 잉어떼를 보는 꿈 해몽 2019. 07. 27. 토 꿈 이야기의 앞부분이 상당히 길었으나 잉어꿈과 관련된 부분의 짧은 내용만 잘라서 소개한다. 어릴 때 자주 지나다

allyson.tistory.com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