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적 성장/DREAM TRAVELER

집에 불나는 꿈, 불끄는 꿈 상황별 불꿈해몽

by 앨리Son 2023. 2. 12.


집에 불나는 꿈, 불끄는 꿈을 한때 참 많이 꿨던 것 같습니다. 자각몽이 아닌 이상 꿈에서 집에 불이 나면 끄기에 바빴던 것 같아요. 꿈에서 불이 활활 타오르는 것은 좋지만, 이렇게 꺼버리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상황별 불꿈해몽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불이-활활-타오르는-장면과-우측-하단에-소방관-한-명의-작은-실루엣
불-화재-산불

 

상황별 불꿈해몽풀이

 

▶ 불나는 꿈, 불 꿈해몽

불이 넓게 퍼지고 불기둥이 높게 치솟아 올라가는 만큼 기세가 높이, 드넓게 퍼진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불꿈은 강한 에너지, 운의 흐름이 상승하는 것을 뜻합니다. 그로 인해 많은 기회가 들어오고, 일에서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고 따라서 재물도 많이 불어나게 됩니다. 횡재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인간관계의 흐름 역시 좋으며, 주변에 자신을 도와줄 귀인 같은 존재가 모여듭니다.

 

▶ 집에 불나는 꿈, 집이 불타는 꿈

불꿈 중에서도 가장 흔하게 꾸게 되는 꿈인데요. 집에 불나는 꿈은 집안에 경사가 있거나, 자신을 포함한 가족에게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재물운 상승, 횡재수와도 관련이 있고, 가족 모두 건강하고 화목한 시기를 보내게 됩니다.

 

 

▶ 불끄는 꿈

불이 나면 끄는 게 당연하지만, 불끄는 꿈은 좋지 않습니다. 꿈에서만큼은 이렇게 열심히 화재진압을 하지 않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 활활 타오르는 불을 그냥 보고 있다면 좋을 텐데, 현실과 똑같이 온갖 방법을 다 동원해서 열심히 불을 꺼버립니다.

상승하던 운기는 주춤하며 사그라들 수 있습니다. 일이 뜻대로 풀리지 않아 원하는 성과를 얻지 못하거나, 재물의 손실이 있을 수 있지만 너무 실망하진 마세요. 운의 흐름은 언제나 오르락내리락하고 있으니, 좋은 시기는 곧 다시 찾아옵니다. 

 

▶ 산불나는꿈, 산불 꿈해몽 

불꿈 중에서도 산불나는꿈이 특히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규모가 크고 빠르게 번지며 화재진압이 어려워서 장시간 불타게 되는 산불의 특성 때문인 것 같습니다. 산불의 규모와 면적에 따라서 더 좋은 운의 흐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좋은 일이 더 크게 오고, 더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물 들어올 때 노 저어라"라고 하죠. 자신의 때를 맞으면 온 우주가 합심해서 나를 도와주는 느낌이 듭니다. 반대의 경우로는 세상이 나를 버린 기분이 들 때도 있을 테고요. 운이 상승할 때는 열심히 수확하고, 운이 하락할 때는 마음을 비우고 때를 기다려야 합니다.

 

▶ 몸에 불붙는 꿈, 몸이 불타는 꿈

상상만으로도 무서운 일이지만, 이런 꿈을 꾼 적이 있습니다. 몸에 불이 붙기 직전에는 극도의 공포심이 들었지만, 막상 활활 타오르는 불길 속에 있으니 고통도 없고 평온했던 기억이 나네요. 이렇게 고통스럽지 않았다면, 대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상을 초월하는 부가 따르고, 성공, 지위, 명예가 높아집니다.

 

▶ 불타죽는꿈

죽음은 곧 새로운 시작이니 삶의 변화를 맞이하는 시점입니다. 지금은 새로 시작하기에 좋은 때입니다. 새로운 인생을 향한 용기 내어 도전을 시작한다면 생각보다 더 좋은 결과가 따를 것입니다. 

 

▶ 연기만 나는 꿈, 검은 연기 꿈

불이 활활 타오르는 모습은 보이지 않고, 검은 연기만 자욱하다면 흉몽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매캐한 연기는 사람 몸에도 치명타를 안겨주죠. 건강의 악화, 사고, 질병, 실직, 실패, 이별, 손재수, 구설수의 위험이 있습니다. 

 

 

▶ 불을 보고 도망치는 꿈

성공, 재물, 번영의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 회사에 불나는 꿈, 건물이 불타는 꿈 

회사에 불나는 꿈은 무슨 의미일까요? 출근하기 너무 싫어서 만들어낸 꿈은 아닐까요? 물론 그럴 수도 있겠죠. 하지만 회사가 더욱 번영하고, 만족스러운 회사생활을 하게 되는 길몽입니다.

자신의 실력을 인정받아 승진할 수도 있고, 동료들과의 관계 역시 좋은 흐름을 탑니다. 주변에 시기 질투하는 사람보다는 자신을 도와줄 조력자가 더 많이 모여들게 됩니다. 불타서 잿더미가 된다면 그것은 또 다른 시작, 변화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 학교에 불나는 꿈, 건물에 불나는 꿈

학생이 이런 꿈을 꾼다면 학업성적이 올라가고, 주변에 많은 친구들이 모여들어 교우관계도 활발해지는 시기를 보내게 됩니다. 인정받고 주목받는 일이 생기니, 어느 때보다 만족스러운 학교생활을 하게 됩니다. 

▶ 자동차에 불나는 꿈

자동차는 목적지까지 가기 위한 수단이나 방향성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걷거나 자전거를 타는 것보다는 더 빠른 속도로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죠. 하지만 방향이 조금만 잘못되어도 목표 지점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당신이 하는 일은 정확한 목표를 향해 올바른 방향으로, 좀 더 빠른 결과물을 얻게 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여기까지 집에 불나는 꿈, 불끄는 꿈 상황별 불꿈해몽을 살펴봤습니다. 예외로 활활 타오르는 불길을 보고 심하게 불안하고 안절부절못하거나, 극심한 공포를 느끼는 등 부정적 감정을 강하게 느끼는 꿈은 풀이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불꿈은 화재나 사고, 재해를 보여주는 예지몽인 경우도 있으니, 평소 자신의 꿈 패턴을 잘 이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