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적 성장/DREAM TRAVELER

자동차가 물에 빠지는 꿈해몽 사례

by 앨리Son 2022. 10. 14.

 

이번 시간에는 자동차가 물에 빠지는 꿈해몽 사례를 다루어 보기로 한다. 3년 전 꿈 일기에서도 자동차가 물에 빠지는 꿈 이야기를 소개한 적이 있는데, 올해도 비슷한 꿈을 꾸게 된다. 엄밀히 말하자면 자동차가 물에 빠졌다가 나오는 꿈이라고 하는 게 맞겠다.

 

 

자동차-위로-바다의-파도가-덮치는-모습
자동차-물-바다-파도

 

자동차가 물에 빠지는 꿈 이야기 사례 소개

 

지난달에 꾼 꿈이다. 잠에서 깨기 직전 꿈이 가장 강렬하게 기억 남는 법인데, 이 꿈 역시 그러했다. 가족과 함께 자동차를 타고 어딘가로 향하는 중이다. 도로를 한참 달리고 있는데, 갑자기 눈앞으로 쓰나미처럼 거대한 파도 기둥이 높이 치솟아 오른다. 

 

마치 영화 인터스텔라의 한 장면을 연상케 한다. 영화 인터스텔라에 나온 밀러 행성은 전체가 바다로 뒤덮인 물 행성이다. 나는 물을 정말 좋아해서 본능적으로 늘 강이나 바다를 찾아다니지만, 물로만 이뤄진 행성은 그 자체로 너무 공포스럽다. 산처럼 거대한 파도가 삼킬 듯 우리를 지켜본다.

 

 

그러더니 곧 우리를 덮쳤고, 순식간에 깊은 바다 한가운데로 풍덩 빠지는 느낌이 든다. 차는 깊은 물속으로 점점 더 가라앉는다. 방금 전까지 도로를 달리고 있었을 뿐인데, 순식간에 벌어진 이 상황에 다들 정신을 못 차리고 있다.

 

차 안으로 물이 들어오진 않았고, 깊이 잠길수록 더욱 고요해져서 차 안은 침묵으로 가득하다. 순식간에 벌어진 일에 다들 충격을 먹었는지, 당황해서 소리를 지를 법도 한데 이상하게 조용하다.

 

그 침묵을 깨는 건 뒷좌석의 엄마 목소리이다. 물속은 정말 싫다는 말이었는데, 그건 공포에 떨고 있는 목소리가 아니라 짜증 섞인 목소리이다. 다행히도 가족 모두 이 일을 목숨이 위태로운 상황이 아닌, 대수롭지 않은 일로 여기는 듯하다. 그래서 차분할 수 있었던 것이다.

 

나 역시 마찬가지다. 어떤 조치를 취한 것도 아닌데, 곧 물 밖으로 나가게 되리란 걸 직감하고 있었다. 가족들에게 곧 나갈 거니까 걱정할 필요 없다고 말한다. 우린 발버둥 치거나 빠져나가려고 안간힘 쓰지 않고, 그냥 차 안에 편안하게 앉아 있다.

 

잠시 후 언제 그랬냐는 듯 우린 모두 무사하게 물 밖으로 빠져나와 있다. 이 꿈을 마지막으로 깼는데, 너무 강렬하게 기억에 남았다. 자동차가 물에 빠졌다가 나오는 꿈은 아무래도 안 좋은 일이 생기지만, 곧 수습이 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3년 전 꿈 일기에 소개했던 자동차가 물에 빠지는 꿈 역시 가족과 관련된 스토리였다. 가족과 여러 사람들이 모인 집안에서 가족에게 크게 실망하는 일을 겪고, 집을 뛰쳐나가 조용한 숲 속에 나만의 공간(작업실)으로 들어간다.

 

거기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있는데, 그 공간이 갑자기 차로 바뀌더니 바다인지 강인지 거대한 물속으로 풍덩 빠져든다. 그리고 점점 더 깊이 잠겨서 바닥까지 닿는다. 그리고 결국 물속을 무사히 빠져나오게 되는 스토리였다.

 

2019.06.08 - [영적 성장/DREAM TRAVELER] - 물(바다, 강)에 빠지는 꿈 해몽 풀이 - 꿈 일기

 

물(바다, 강)에 빠지는 꿈 해몽 풀이 - 꿈 일기

 앨리의 꿈 일기 물(바다, 강)에 빠지는 꿈 자동차가 물에 빠지는 꿈  꿈해몽풀이 꿈 분석 2019. 06. 07. 금 항상 많은 꿈을 꾸고 기억하지만 유달리 강하게 기억 남는 꿈이 있게 마련이다. 꿈 일기

allyson.tistory.com

 

자동차가 물에 빠지는 꿈해몽 풀이

 

자동차는 목적지로 가기 위한 이동 수단이자 사회적 성공, 신분, 지위, 재산 등을 나타내는 수단이기도 하다. 또한 가족이나 가까운 사람들과 함께 이용한다는 점에서 중요한 공간을 의미하기도 한다. 

 

꿈에서 자동차는 일과 관련된 사업체, 직장, 재산, 인생의 목표, 가치관, 신념, 가족을 비롯한 가까운 사람들과의 인간관계 등을 상징한다고 할 수 있다.

 

자동차가 물에 빠지는 꿈, 자동차가 물에 잠기는 꿈과 같은 자동차 사고 꿈은 직장이나 사업체, 자신이 하는 일에서 어려움을 겪거나 재산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고, 인생의 목표, 가치관, 신념들의 좌절이 있을 수 있고, 가족을 비롯한 가까운 사람들과 불화를 겪게 될 수 있는 꿈이다.

 

 

자동차가 물에 빠졌다가 나오는 꿈은 안 좋은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좋게 해결된다는 의미이다. 그 상황을 스스로 해결할 수도 있고, 예상치 못한 조력자가 나타나 도움을 받아 해결할 수도 있고, 시간에 맡겼을 뿐인데 자연스럽게 해결될 수도 있다.

 

사람마다 자동차가 의미하는 바가 다르겠지만, 내겐 사람인 것 같다. 가까운 사람들과 함께 이용하는 공간으로써의 의미도 있지만, 인생의 목표나 가치관으로 봐서도 그렇다.

 

일이 중요하고 일을 좋아하지만, 그것 역시 결국은 사람 특히 가족을 위한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동차 꿈에는 거의 항상 가족이 함께 등장하고, 현실로 나타날 때도 가족과 관련된 일로 많이 나타난다.

 

지난달에 꾼 이 꿈은 깨고 나서 느낀 생각 그대로였다. 안 좋은 일이 생기지만, 곧 해결될 것 같은 느낌 그대로 말이다. 그렇게 잠시 잊고 있었는데, 꿈을 꾼 바로 다음날 빠르게 현실로 나타난다. 가족과 관련된 사건 2개가 발생했지만, 예상대로 별문제 없이 잘 해결되었다. 

 

마무리

 

사람들은 자동차가 물에 빠지는 꿈을 꾸고 나면, 혹시 나쁜 일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되고 찝찝하게 신경 쓰일 것이다.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일어날 일은 결국 일어난다. 좋은 일과 나쁜 일로 나누는 건 오로지 인간의 분별심일 뿐이다.

 

사람들이 생각하는 좋은 일도 나쁜 일도 결국 인생 영화에 꼭 필요한 장면 장면일 뿐이다. 관찰자의 입장인 관객으로 보면 그게 보이는데, 연기에 몰입한 배우는 그 순간 희로애락의 직격탄을 온몸으로 맞는다.

 

어떤 문제 상황이든 해결책은 이미 내 안에 있다는 사실만 믿으면 된다. :)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