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적 성장/DREAM TRAVELER

케이크 먹는 꿈, 케익꿈해몽 길몽과 흉몽

by 앨리Son 2022. 10. 9.

 

케이크 꿈, 케이크 먹는 꿈해몽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한다. 최근에 큰 케이크를 여러 사람들과 함께 맛있게 나눠 먹는 꿈을 꿨다. 기분 좋은 꿈이라 길몽으로 예상은 되는데, 어떤 의미가 있는지 꿈 이야기 사례와 함께 케이크 꿈해몽을 살펴보기로 하자.

 

 

핑크색-생크림-케이크가-받침대-위에-올려진-모습
생크림-케이크

 

케이크 먹는 꿈 이야기 사례 소개

 

사무실처럼 보이는 실내 공간 안에서 소규모 그룹 모임을 가지고 있다. 인원은 10명 정도이고, 모임이 막 끝나고 헤어지려는 순간이다. 나는 이 모임을 그만둬야 할 순간이 오늘이라는 결심을 하게 되었고, 지금 그 통보를 사람들에게 하려고 한다.

 

안 좋은 의미가 아니라, 새로운 변화의 기로에 서 있어서 선택한 일이다. 원형의 테이블에 둥그렇게 앉아 있던 사람들이 주섬주섬 짐을 챙기고 일어나려고 할 때, 나는 잠시 주목해 달라고 말하고 결심을 이야기한다. 이건 이별이 아니고 언제든 만나고 싶을 때 만날 수 있다는 점을 덧붙인다.

 

사람들은 갑작스러운 결정에 아쉬워했지만, 더 좋은 일이라서 응원해주는 분위기다. 그렇게 모임은 끝나고 같은 멤버들과 식당에서 식사 약속이 있다. 식당 안으로 들어가자 이미 다들 모여 있고, 테이블 위엔 커다란 케익이 놓여 있다. 

 

 

아이보리색의 화이트 초콜릿 케이크다. 얇은 화이트 초콜릿이 꽃잎처럼 전체적으로 가득 장식되어 있다. 이건 뭔가 심플하면서도 매우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다. 마치 웨딩 케이크같은 느낌? 1단이지만 워낙 커서 못해도 30만 원 이상은 줬을 것 같다.

 

모임에서 나가면서 이런 과한 선물을 받는 게 민망하면서도 고맙게 느껴진다. 식사 전에 케익을 먼저 먹기로 한다. 나는 케익을 자르기 전에 조각 크기를 맞추기 위해 인원수 파악을 먼저 한다.

 

하나, 둘, 셋... 이렇게 세는데 거기 어떤 낯선 남자 한 명이 서 있다. 모임의 멤버 한 명이 그 사람은 자신의 친구인데, 잠시 들른 것이고 곧 갈 것이라고 말한다. 나는 그에게 같이 먹자고 말하고 그 사람도 인원수에 포함시킨다.

 

그렇게 케익을 조각내어 한 사람씩 접시에 담아준다. 자기 접시에 담긴 케이크 크기가 남들보다 작다면, 사람들은 괜히 서운해 할 수도 있다. 원래 사람들은 사소한 걸로 섭섭해하는 법이다. 마지막까지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평하게 크기를 맞추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조각낸다.

 

이제까지 먹어본 어떤 것보다 맛있다. 치즈 케이크를 가장 좋아하고, 초콜릿이 들어간 것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도 말이다. 10명 남짓의 인원이 2조각씩 배불리 맛있게 먹었다. 

 

그다음에 주문한 식사가 바로 나왔는데, 이것이 또 놀랍다! 10여 명의 사람이 함께 앉아 있는 테이블에 꽉 찰 정도로 큰 대형 생선요리가 나온 것이다. 토막 안 낸 통 생선구이다. 비린내가 없고 살이 탱글탱글하고 담백한 게 조기 같은 맛인데, 도저히 젓가락을 멈출 수 없는 맛이다. 그렇게 맛있는 식사를 하며 꿈은 마무리된다.

 

케이크 먹는 꿈, 케이크 꿈해몽 길몽과 흉몽

 

조각 케익은 평소에도 커피와 함께 디저트로 많이 먹지만, 보통은 특별한 날 먹는 음식이다. 생일, 크리스마스, 기념일, 결혼식, 파티 등 축하하는 자리에 필요하다.

 

케이크 꿈 역시 축하할만한 일, 깜짝 놀랄만한 행운으로 풀이할 수 있다. 함께 축하하는 만큼 가족, 연인, 친구, 동료, 지인 등 인간관계에서 따뜻하고 좋은 시간을 의미하기도 하고, 달달하고 부드러운 음식인 만큼 인간관계 중에서도 특히 연애와 관련이 있다.

 

 길몽 

 

케이크 사는 꿈, 먹는 꿈, 조각내어 나누는 꿈, 선물 받는 꿈, 선물하는 꿈 등이 길몽 풀이에 속한다. 

 

▶ 케이크 먹는 꿈

기분 좋은 행운이 찾아오거나, 연애, 인간관계에서 만족감을 얻게 된다. 친구, 동료, 가족과 여러 명이 함께 먹는다면 인간관계에서 따뜻한 만족감을 얻게 된다. 이성과 함께 먹는다면 연애의 기회, 새로운 사랑의 시작이 될 수 있다.

 

▶ 케이크를 조각내어 나눠먹는 꿈

뜻하지 않은 이득을 얻어 다 함께 잘 되거나, 내가 얻은 이득을 가까운 사람들에게 나눠줄 만큼 여유로운 상황이 된다. 아끼는 사람들과 애정을 나누고, 그들을 돌보고 챙길 수 있는 여유 있는 시기이다.

 

 

▶ 초콜릿 케이크 먹는 꿈

초콜릿 케잌을 먹었다면 특히 사랑, 연애, 결혼과 관련지어 풀이할 수 있다. 만족감을 얻는 행복한 연애뿐만 아니라, 미혼이라면 결혼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크다.

 

▶ 과일 케이크 먹는 꿈

과일이 토핑으로 올려진 케익을 먹었다면 결실의 의미가 크다. 열매는 결실을 상징하기 때문에, 그동안 노력한 것에 대해서 충분한 보상을 받게 된다.

 

▶ 케이크 사는 꿈

행복한 연애, 따뜻한 인간관계 안에서 만족감을 느낀다. 축하할 일, 축하받을 일 등 자신과 주변에 기분 좋은 소식이 들려온다. 케잌이 화려하고 아름다울수록 큰 행운이 찾아온다.

 

▶ 케이크 받는 꿈

축하받을만한 좋은 일이 생기거나 연애 상대와의 관계가 돈독함을 의미한다. 여기서 기분 좋게 받으면 상대의 애정과 호의를 자신도 같은 마음으로 기쁘게 받아들이는 것인데, 마음이 불편했다면 상대방의 마음에 부담을 느끼고 있는 것이다.

 

▶ 케이크 주는 꿈

연애 상대에 대한 자신의 마음의 표현이다. 애정과 호의를 표현하는 것은 좋으나 항상 주는 것이 있으면, 받기를 바라는 마음도 함께 생긴다. 상대의 사랑과 관심을 너무 갈구하는 것은 주의가 필요하다.

 

 흉몽 

 

반대로 케이크가 망가지는 꿈, 손으로 퍼먹는 꿈, 바라보며 먹고 싶은데 못 먹는 꿈, 먹기 싫은데 억지로 먹는 꿈 등은 흉몽 풀이에 속한다. 이런 꿈을 꾼다면 인간관계, 연애사에서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많을 수 있다.

 

▶ 케이크를 못 먹는 꿈

바라보고 먹지 못하는 꿈은 인간관계, 연애에서 욕구 충족이 되지 않는 상태이다. 이런 불만족한 상태가 이어지면 그런 마음과 행동이 사람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지고 관계의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 마음을 터놓는 진솔한 대화가 필요하다.

 

▶ 케이크를 억지로 먹는 꿈

먹기 싫은데 억지로 먹는 꿈은 일이나 인간관계, 연애사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과는 전혀 다른 결과를 얻게 될 수도 있음을 의미한다. 또는 현재 원하지 않는 관계를 표면적으로 힘겹게 이어나가고 있거나, 상대의 강요나 강압적인 스타일에 부담을 느끼고 있음을 뜻하기도 한다.

 

 

▶ 케이크가 망가지는 꿈

예쁜 케잌의 모양이 더럽고 지저분하게 망가지는 꿈은 인간관계, 연애사에 좋지 못하다. 탑을 쌓는 데는 오랜 노력과 정성이 들어가지만, 무너뜨리는 건 한 순간이다. 관계 역시 마찬가지다. 소중한 관계라면 언행에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

 

▶ 케이크를 손으로 퍼먹는 꿈

잘라서 접시에 담아서 포크로 먹는다면 깨끗하게 먹을 수 있겠지만, 손으로 퍼먹으면 손이며 입가에 더럽게 묻힐 수밖에 없다. 그런 행동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좋지 않은 일로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구설수에 오를 우려가 있다. 

 

마무리

 

여기까지 케이크 꿈, 케이크 먹는 꿈해몽 길몽과 흉몽으로 나누어 살펴보았다. 이런 풀이는 중요하지 않지만, 이 꿈 사례에 적용해보자면 이렇다.

 

변화의 기로에 서서 새 출발을 하게 되는데, 그게 모임에 따라온 한 남자와의 연애로 시작된다. 그와 함께 먹은 화이트 초콜릿 케이크는 웨딩 케이크 느낌이었고, 너무 맛있고 만족스러운 만큼 잘 맞는 상대를 만나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 초콜릿 케잌의 상징처럼 결혼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있는 연애가 시작된 것이다.

 

역시 꿈보다 해몽~ :D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