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적 성장/DREAM TRAVELER

토끼 꿈해몽 상황 색깔별 길몽 흉몽 태몽 풀이

by 앨리Son 2022. 8. 23.

 

토끼 꿈은 태몽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 토끼가 다산, 다복, 풍요, 평화를 상징하는 동물이라 꿈에 등장하는 것만으로도 사람을 기분 좋게 하는 일이다. 꿈 이야기와 함께 토끼 꿈해몽 상황 색깔별 길몽 흉몽 태몽 풀이를 알아보자.

 

토끼는 새끼를 많이 낳는 동물로 다산과 풍요의 상징이다. 과거 유럽, 아프리카, 중국, 남미, 북미 등지에서는 이런 상징으로 토끼발(Rabbit's Foot)로 만든 부적과도 같은 장신구를 애용했다고 하고 지금까지도 그런 미신이 남아있다. 

 

 

풀밭에-있는-흰토끼-한-마리-섬네일
흰토끼-풀밭

 

토끼 꿈 이야기 사례 소개

 

2022. 05. 30. 월

 

잠에서 깨기 직전 꿈이라 더 생생하게 기억에 남는다. 어떤 건물의 2층 안인데, 문이 닫혀있는 상가가 즐비하다. 영업시간이 끝난 듯하지만 물건들은 밖에 그대로 전시되어 있다. 그렇게 구경하며 걸어가는데 멀리 보이는 한 매장 매대에 커다란 토끼 두 마리가 마치 인형처럼 앉아있는 것이다.

 

케이지에 갇혀있는 것도 아닌데 도망도 가지 않고 얌전히 앉아있다. 좋아하는 동물이라 귀엽긴 한데 그 크기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 꽤 먼 거리였음에도 대형견 이상으로 커 보인다. 잠시 신기하게 바라보다가 다시 길을 걷는다. 


걷는데 다리 쪽에서 뭔가 스쳐서 바라보니 멧돼지만큼 큰 토끼 한 마리가 와서 내게 부비부비 하고 있다. 압도적인 크기에 놀랐지만 덩치만 컸지 역시 너무 귀엽다. 냄새 맡으며 계속 강아지처럼 졸졸 따라온다. 

 

 

그렇게 한 마리를 달고 계속 걸어가는데, 어디서 또 한 마리가 나타나서 또 졸졸 따라오고, 어디서 또 나타나고 또 나타난다. 색깔은 대부분 흰색과 베이지색 계열이다. 그중에는 돼지도 몇 마리 섞여있다. 그렇게 여러 마리의 거대한 토끼와 돼지 한 무리를 거느리며(?) 걷다가 꿈에서 깬다. 

 

토끼 꿈 길몽 흉몽 태몽 색깔별 꿈해몽 풀이

 

길몽 ▶ 토끼가 새끼를 낳는 꿈, 토끼를 보는 꿈, 잡는 꿈, 기르는 꿈, 품에 안는 꿈, 많은 토끼가 들판에서 활발하게 뛰노는 꿈,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토끼에게 물려 피나는 꿈 등.

 

삶의 전반에서 풍요롭고 평화로운 시기를 보내게 된다. 그것이 재물이 될 수도 있고, 당장 눈에 띄게 늘어나는 재물은 없다 할지라도 하고 있는 일이 확장되는 시기로 좋은 결실을 기대할 수 있다. 평소보다 넓은 인간관계를 맺어 주변에 조력자가 많이 생기는 때이기도 하다.

 

흉몽 ▶ 고양이, 늑대 등의 다른 들짐승이 토끼를 물어가는 꿈, 잃어버리는 꿈, 토끼가 나를 보고 숨는 꿈, 죽는 꿈 등.

 

계획하던 일이 수포로 돌아가거나 어려운 상황을 맞게 되고, 경제적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풍요로움과는 반대의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나 인생의 모든 시기는 번갈아 반복해서 찾아오는 법. 자중하고 굳건하게 좋은 때를 기다리는 자세가 필요하다. 

 

 

태몽 ▶ 귀여운 흰 토끼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은 예쁜 딸 태몽이 될 수 있고, 집안에 경사로운 소식이나 반가운 손님이 찾아올 징조가 되기도 한다. 많은 토끼 떼가 산의 정상에서 뛰어다니며 노는 꿈은 훌륭한 정치가의 태몽이 될 수 있다.

 

색깔 ▶ 흰색 토끼는 진실, 검은색은 지혜, 황색 베이지색 토끼 꿈은 재물, 얼룩무늬는 용맹, 파란색은 정신발달, 빨간색은 예술성 창조력, 분홍색은 행운을 상징하기도 한다. 많은 동물 꿈에서 흰색이나 밝은 색은 태몽, 성공, 재물 등의 긍정적 해석이 많고, 검은색은 사고나 질병, 가정의 우환 등의 부정적 해석이 많다. 

 

 

마무리

 

토끼 꿈을 태몽으로 꾼 사람들도 있고, 새끼 돼지 몇 마리가 집으로 몰려들어오는 꿈을 꾼 후 몇 백만 원 정도의 예상치 못한 금전적 이득을 얻은 사람도 보았다. 돼지만 한 큰 토끼들과 돼지 무리들이 나를 졸졸 따라오는 꿈은 꾸는 내내 기분이 좋았고, 풀이 역시 아주 좋다.

 

하지만 만일 이런 종류의 꿈을 자주 꾸는데 현실에선 딱히 좋은 일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그건 오히려 심몽일 가능성이 높다. 현재의 삶에 만족하지 못하는 마음, 인생의 반전을 갈망하는 욕구가 투사된 꿈이라고 할 수 있다. 

 

꿈해몽은 사람과 상황에 따라 의미가 많이 달라질 수 있고 꿈이란 원래 의미가 있기도 하고 없기도 하다. 그로 인해 일희일비(一喜一悲)할 필요는 없다. 해몽은 가볍게 참고하고 될 수 있으면 꿈은 무의식 상태를 점검하는 마음의 거울로 활용하는 게 좋겠다.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