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적 성장/DREAM TRAVELER

물고기 꿈 큰 물고기 잡는 꿈해몽

by 앨리Son 2022. 9. 6.

 

보통 맑은 물에서 헤엄치는 싱싱한 물고기 꿈은 길몽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고기떼나 큰 물고기 잡는 꿈해몽 역시 마찬가지이며 태몽, 재물운, 성취운, 건강운, 귀인운 등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올해 꾼 물고기 꿈 이야기 사례를 2가지 소개하고, 상황별 꿈해몽을 자세히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잡은 물고기 놓치는 꿈이고, 두 번째는 아주 큰 물고기 잡는 꿈입니다.

 

 

물속에-있는-화려한-물고기-한-마리-섬네일
물고기-물

 

 

물고기 꿈 이야기 사례 소개

 

① 2022. 02. 06. 일

 

배경은 현재 우리 집 욕실이다. 커다란 통에 물고기를 가득 잡아와서 욕실로 막 옮기는 중이다. 크기가 큰 것은 아닌데, 양이 너무 많아서 겨우 겨우 들어 옮긴다.

 

그런데 실수로 통을 엎었고 욕실 바닥에 엄청난 양을 모조리 쏟아버린다. 쏟아진 물은 바닥에서 갑자기 소용돌이치기 시작하더니, 배수구 뚜껑이 열려있는지 물과 함께 물고기가 모두 빨려 들어가서 사라져 버린다. 

 

소용돌이치는 물속으로 손을 넣어 허우적거리며 몇 마리라도 건지려 했지만, 거친 물살에 휘말려 순식간에 모두 사라져 버리고 만다. 너무 황당하고 어이없고 허탈하다.

 

 

어쨌든 뒷정리를 하려고 바닥을 둘러보는데 한쪽에 양손으로 들기에도 무거울 만큼 큰 녀석이 한 마리 남아있다. 이렇게 큰 게 있었다고?? 한순간에 모든 걸 다 잃은 기분에 허탈했는데, 알고 보니 잔챙이만 모두 사라지고 월척 한 마리가 떡 하니 남아 있었던 것이다.

 

황당했다가 기분 좋게 마무리~ :)

 

 

② 2022. 04. 23. 토

 

배경은 학교 교실 안이다. 학창 시절로 돌아갔는지 선생님과 고등학생쯤 되어 보이는 학생들과 함께 수업 중이다. 내용이 길어서 앞부분은 생략하고, 수업이 끝났는지 나를 포함 세명이 학교 복도를 따라 걷고 있다. 

 

우린 잠시 복도를 걸었을 뿐인데, 어느새 눈앞에 드넓은 바다가 펼쳐져 있다. 생각지도 못하게 갑자기 바다가 나와서 "와우~" 감탄사를 내지르며 바라본다.

 

그때 저기 멀리서 아주 큰 물고기 한 마리가 물 위를 펄쩍펄쩍 뛰어오르며 재롱을 부리고 있는데, 돌고래 같지는 않다. 무슨 종인지 알 수 없는 처음 보는 어종이다. 인어공주 비늘이 저런 느낌일까?

 

오로라 빛의 여러 가지 은은한 파스텔 톤에 반짝반짝 펄감이 가득하다. 원색의 알록달록한 느낌과 다르게 너무 아름답고 오묘하고 고급스럽고 우아한 느낌이다. 세상에 예쁜 어류는 많고 많지만, 이렇게 희귀하고 아름다운 건 처음이라서 정말 넋을 잃고 바라본다.

 

마치 사람처럼 도톰하고 예쁜 입술을 가지고 있고, 몸집은 사람보다 커 보인다. 길이가 2m는 족히 넘어 보인다. 우리는 사방이 뻥 뚫린 복도 위에 서 있고, 우리 앞으론 모래사장도 없이 바닷물이 찰랑이고 있다.

 

그 거대한 대어는 빠른 속도로 점프하며 우리를 향해 돌진해 오고 있다. 바로 코앞까지 다가왔을 때 높이 점프해서 바로 내 머리 위 공중으로 떠오른다.

 

난 고개를 들어 위를 바라봤고, 위에는 입을 쩍 벌리고 나를 삼키려고 다가오는 그 녀석이 있다. 아찔한 그 순간 바로 정신을 차리고 몸을 피한다. 그 아름다움에 흠뻑 취해있다가 한순간에 먹힐 뻔했다.

 

 

몸을 피한 즉시 그 녀석의 꼬리 약간 윗부분을 두 손으로 잡는다. 이 거대한 몸집을 내가 힘으로 겨뤄 이길 수 있을까? (당연히 이길 수 있지, 내 꿈에선 내가 주인공이니까 ㅎㅎ) 미끌거려 손에서 빠질까 봐 있는 힘을 다 해 꽉 쥔다.

 

심하게 요동치는 대어를 진정시키기 위해 기절시켜야겠다. 그 거구를 이쪽으로 한번, 저쪽으로 한번 바닥에 패대기친다. 기절했는지 잠잠하다. 방심은 금물! 꽉 잡은 손을 여전히 놓지 않는다.

 

가까이서 본 빛깔은 더 오묘하고 아름답다. 순간 내 손으로 이 큰 대어를 잡았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고 너무 벅차고 감격스럽다. 갑자기 "잡았다~!!!" 하고 크게 소리친다. 메아리쳐서 울린다. 다시 한번 "잡았다!!!" 하고 소리친다.

 

그리고 소리 내어 온몸을 들썩이며 웃기 시작하는데, 이 꿈이 마지막 꿈이라 현실로 돌아오면서도 계속 소리 내어 웃고 있었다는 사실~ ㅋㅋㅋ

 

 

물고기 꿈 큰 물고기 잡는 꿈해몽 태몽 길몽 흉몽

 

길몽▶ 맑은 물의 물고기 물고기떼 큰 물고기를 보는 꿈, 잡는 꿈, 사는 꿈, 받는 꿈, 먹는 꿈, 배 위로 물고기가 뛰어오르는 꿈, 배에 물고기를 가득 싣고 집으로 가는 꿈, 큰 물고기에게 잡아먹히는 꿈(물고기 뱃속에 들어간 꿈), 물고기를 물에 놓아주는 꿈, 물고기를 배설하는 꿈, 물고기를 타고 다니는 꿈, 물고기가 알을 낳는 꿈, 부화하는 꿈 등은 길몽입니다.

 

재물이 늘어나고, 열심히 준비해온 일 학업 사업 등에서 좋은 성과를 얻게 되고, 자신을 돕는 사람과 상황을 많이 만날 수 있겠습니다. 

 

손으로 큰 물고기 잡는 꿈은 그동안 노력한 결실이 명예, 사회적 지위, 재물 등으로 나타날 길몽입니다. 물고기를 받는 꿈 선물 받는 꿈은 반갑고 기쁜 소식을 듣거나 기다리던 사람을 만나게 된다고 해요. 물고기를 배설하는 꿈은 환자는 증상이 호전되거나 완쾌되며 근심 걱정이 있다면 사라지는 꿈입니다. 

 

하지만 같은 상황이라도 부정적 감정을 느꼈다면 해석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나운 상어를 보고 공포를 느꼈다거나 고래의 크기에 압도되는 느낌이 들었다면 심리적으로 위축된 상태일 수 있겠습니다.

 

 

만선의 배라 할지라도 너무 많이 실어서 위태롭게 흔들린다거나 쏟을 것 같은 불안함이 든다면, 너무 욕심부리고 있는 건 아닌지를 생각해보고 조금 편하게 내려놓을 필요도 있습니다.

 

혹은 좋은 결과물을 얻은 만큼 그에 뒤따르는 조금의 잡음쯤으로 풀이할 수도 있습니다. 호사다마라고 조금 더 신중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태몽▶ 물이 찬 방 안에서 물고기가 헤엄치며 노는 꿈, 다양한 색깔로 밝게 빛나는 예쁜 물고기를 받는 꿈 잡는 꿈, 임신한 여성이 물고기 낳는 꿈, 연못에 물고기가 헤엄치는 꿈은 태몽으로 알려져 있고 특히 송어와 조개는 딸, 고래와 잉어는 아들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흉몽▶ 물고기에게 물리는 꿈, 공격당하는 꿈, 잡았던 물고기를 놓치는 꿈, 물고기가 죽는 꿈, 죽어서 물에 둥둥 떠 있는 꿈, 썩어서 악취 나는 꿈, 창이나 작살로 물고기를 잡는 꿈 등은 흉몽입니다. 인간관계의 마찰, 재물의 손실, 계획하던 일의 실패, 건강의 악화 등을 조심해야 합니다.

 

물고기를 잡는 꿈은 길몽이지만 그 도구가 날카로운 칼이나 창, 작살로 큰 상처를 내면서 잡으면 흉몽이 된다고 해요. 컨디션의 난조, 건강 악화, 질병, 사고를 조심해야 합니다. 물고기가 떼죽음 당한 꿈은 자연재해, 국가적 재난, 전염병과 같은 많은 인명피해와 연관이 있습니다. 

 

 

마무리

 

1번 꿈은 다행히 자잘하게 많은 손실을 커다란 월척 한 마리가 모두 보상해주었으니 길몽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잃는 게 있으면 얻는 게 있고, 실패가 거듭되면 성공이 찾아오고, 헤어짐이 있으면 새로운 만남이 있습니다. 버리면 또 채워지고, 울고 나면 또 웃을 일이 있고요. 이런 균형은 노력하지 않아도 늘 어김없이 저절로 맞춰지는 법이죠. 

 

2번 꿈은 손으로 큰 물고기 잡는 꿈은 길몽이고, 여러 가지 색깔의 비늘이 아름다운 물고기를 보는 꿈은 반흉반길이라고 합니다. 동물이나 식물이나 색이 너무 화려하거나 아름다운 것은 독이 있게 마련이니까요.

 

그건 인간도 마찬가지입니다. 자신의 아름다움을 지키기 위한 무기이기도 하고, 인간을 매혹시키는 마력에 가까운 매력과 아름다움 그 자체가 때론 인간에게 독이 되기도 합니다. 어쨌든 큰 물고기를 맨손으로 잡고 기분이 매우 좋았으니 그걸로 충분한 길몽이 되었습니다.

 

꿈의 스토리는 자각몽이 아니라도 결국 무의식 상태에서 자신이 제작한 영화입니다. 과거의 내가, 현재의 내가, 미래의 내가 동시에 공존하며 이야기를 만들어가죠.

 

과거에 억압된 무언가가, 현실에서 충족되지 않는 무언가가, 미래를 내다보는 무언가가, 때론 의미 없는 무언가가 뒤죽박죽 섞여서 스토리를 엮어갑니다. 결국 모든 건 다 내 안에서 나온다고 할 수 있습니다.. :)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