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적 성장/BOOK 리뷰 & 명언

베스트셀러 책에서 뽑아낸 좋은 글귀 인생명언 모음

by 앨리Son 2023. 2. 8.


베스트셀러 책에서 뽑아낸 좋은 글귀 인생명언 모음 마지막 시간입니다.《백 년의 기억, 베스트셀러 속 명언 800》(Memory of 100 years, 800 Wise sayings of Best sellers) 책에서 발췌한 내용으로 인생에 도움 되는 좋은 글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하얗게-눈-덮인-들판의-바위-위에서-책을-펼쳐들고-등을-맞대고-웃고-있는-두-명의-여자-사람
사람-여자-책

 

베스트셀러 책 속 인생명언 모음

 

9. 삶의 맥락을 바꾸는 법

삶의 게슈탈트, 즉 맥락을 바꾸는 방법은 대충 세 가지다. 첫째, ‘사람’을 바꾸는 거다. 항상 같은 사람들을 만나 똑같은 이야기를 반복하지 말아야 한다. 둘째, ‘장소’를 바꿔야 한다. 장소가 바뀌면 생각과 태도도 바뀐다. 내가 일본에서 몇 년 지내보니 진짜 그렇다. 마지막으로 ‘관심’을 바꾸는 것이다.

- 김정운《가끔은 격하게 외로워야 한다》

 


20. 잠에서 깼을 때

매일 아침, 잠에서 깼을 때 가만히 앉아 자신에게 감사한 것 열 가지를 생각해 보고, 감사의 마음을 온몸으로 느낀다. 그런 후에 4~5분 동안 편안하고 잔잔한 마음으로 그날 하루를 무사히 잘 보낼 수 있기를 기원한다. 기도는 효과가 있을 것이다.

- 소니아 리코티《언씽커블》

 

 

27. 시간을 믿어라

만약 당장 자신을 믿기 어렵다면 시간을 믿으십시오. 열 마리 말이 하루를 갈 길이라면, 한 마리 말로 열흘을 가면 됩니다. 자기를 믿기 어렵다면 자신에게 좀 더 시간을 주십시오. 인생에서 중요한 문제는 대개 급하게 처리할 일들이 아닙니다. 천천히, 결국은 해결하리란 믿음이 나와 내 인생을 좌절과 비난에서 건져낼 것입니다.

- 서천석《서천석의 마음 읽는 시간》

 

41. 인생은 준비의 연속이다

무엇인가를 손에 넣기 전에는, 반드시 그를 위한 준비를 해야 합니다. 인생이란 보다 큰 것을 향해 가기 위한 준비의 연속입니다. 모세는 80년을 걸려 준비했고, 40년을 소비하며 일했습니다. 예수는 3년을 위해 30년을 준비했습니다. 그러나 우리 대부분은 ‘당신도 5분이면 할 수 있다.’와 같은 교재로 준비를 하려 듭니다.

- 랠프 팔레트《위대한 역경》

 


180. 신의 계율

시장에서 노래하는 눈먼 거지는 천사일지도 모른다네. 그리고 그대의 아내는 인생의 수수께끼를 풀 열쇠를 갖고 있을 수도 있어. 신의 계율을 압축하면 이것이라네. 지금 이 순간 눈앞에 있는 사람을 사랑하고, 지금 이 순간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사랑하게.

- 류시화《인생 우화》

 


347. 일단 시작하라!

일단 시작하면 계속하기가 쉬워진다. 8km를 달리는 것보다는 우선 집 밖으로 나가는 것이 더 어렵다. 20쪽에 달하는 기획서를 쓰는 것보다 일단 책상에 앉기가 어렵다. 20명에게 전화를 걸어 영업을 하는 것보다 일단 전화기를 집어 드는 것이 더 어렵다. 동기부여가 있어도 시작이 쉬워지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일단 시작을 해야 끝내야겠다는 동기도 부여된다.

- 제프 헤이든《스몰빅》

 


351. 운명을 바꾸는 장소

세상에는 내가 사는 곳보다 좋은 곳이 얼마든지 존재한다. 그러므로 그런 곳을 자주 방문하면 된다. 여행을 하든 산책을 하든, 명소를 찾아 그곳에 머무는 시간을 가지라는 것이다. 사람은 여행과 산책에 시간을 많이 할애해야 한다. 아무리 바쁜 사람이라도 어떻게 해서든 시간을 만들어야 한다. 평소 멀지 않은 곳에 있는 명소를 산책하는 습관을 들이고 때로는 먼 곳으로 여행을 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운명은 반드시 개선된다. 실제로 나는 운명을 개선하기 위해 이 방법을 썼고 나쁜 운명에서 탈출했다.

- 김승호《사는 곳이 운명이다》

 


365. 희망 때문에 죽고, 희망 때문에 살다

재미있는 것은 ‘희망+절망=100’이라는 것입니다. 희망이 50이면 절망이 50이며, 희망이 0이면 절망이 100입니다. 이때 사람은 죽습니다. 자살하는 사람은 가난해서, 먹고살기 어려워서, 돈 때문에 죽는다고 생각하면 착각입니다. 사람은 희망 때문에 죽는 것입니다. 희망이 없다고 생각해서 죽는 것입니다.

- 송진구《The 희망》

 

책추천, 베스트셀러 책 속 좋은 글귀 모음

 

386. 목표의 중요성

목표의 중요성을 알아보기 위해서 하버드 대학에서는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전체에서 단 3%의 학생만이 명확한 목표를 갖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몇 년 후의 조사에서는 명확한 목표를 기록했던 전체의 3%에 해당하는 학생들의 수입이 나머지 97% 전원의 수입을 합한 것보다 10배는 많다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목표를 종이에 써놓기만 한 사람과 그것을 반복해서 보는 사람 간의 차이는 더욱더 큽니다.

- 모치즈키 도시타카《보물지도》

 


403. 반복되는 습관

습관은 복리로 작용한다. 돈이 복리로 불어나듯이 습관도 반복되면서 그 결과가 곱절로 불어난다. 어느 날 어느 순간에는 아주 작은 차이여도, 몇 달 몇 년이 지나면 그 영향력은 어마어마해질 수 있다. 2년, 5년, 10년 후를 생각해 보라. 좋은 습관의 힘과 나쁜 습관의 대가는 현저한 차이를 드러낼 것이다. 그러나 매일 그것을 느끼고 감사하기엔 어려울 수도 있다. 우리는 작은 변화들을 무시한다. 그 순간에는 그리 중요하게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 제임스 클리어《아주 작은 습관의 힘》

 


404. 머릿속의 선을 지워라

살면서 해도 되는 일과 안 되는 일의 구분은 오직 내 머릿속의 선으로만 나뉘는 거다. 법을 어기거나 다른 사람에게 피해가 가는 일이 아니라면 그 선을 지우고 그냥 해보면 되는 거다. 해보기 전에는 절대 결과를 알 수 없으니까. 다른 사람들이 나를 거절할지라도 내가 나에게 줄 수 있는 기회까지 없애서는 안 된다. 할 수 있는 마음에서부터 그에 걸맞은 아이디어도 떠오르는 게 아닐까.

- 윤희철《일단 시작하는 힘》

 


433. 운이 좋은 괴짜들

99%의 사람들은 조금만 안 좋은 일이 벌어지면 ‘운이 없다’ 거나 ‘재수가 없다’고 치부한다. 하지만 1%의 사람들은 어떤 상황에서도 운이 좋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아무리 불우하고 괴로운 시절에도 ‘나는 운이 좋다’, ‘나는 된다’고 여기는 괴짜들이다. 그들은 위기든 호황이든, 다시없는 기회로 여기고 모든 일에 열정을 쏟아붓는다.

- 니시다 후미오《된다 된다 나는 된다》

 


483. 작동 흥분이론

우리의 몸과 마음은 일단 발동이 걸리면 자동으로 작동되는 기계처럼 하기 싫던 일도 일단 하다 보면 그것이 계기가 되어 계속하게 된다. 정신의학자 에밀 크레펠린은 이런 정신현상을 ‘작동 흥분이론’이라고 명명했다. 이 이론에 따르면 우리 뇌는 몸이 일단 움직이기 시작하면 멈추는 데에도 에너지가 소모되기 때문에 하던 일을 계속하는 게 더 합리적이라고 판단한다.

- 이민규《실행이 답이다》

 


495. 배우려고 하지 않는 사람

나는 배우려고 하지 않는 사람을 믿지 않는다. 그들이 거짓말을 하기 때문에 믿지 않는 게 아니라 그들이 과거만을 말하기 때문에 믿지 않는다. 배우려고 하지 않는 사람은 사고와 성장이 멈춰서 지난날의 시각에 머문 상태로 현재를 해석하려 한다. 이런 사람들은 강압적이고 권위적인 분위기를 조장한다.

- 안상헌《미치도록 나를 바꾸고 싶을 때》

 


522. 안다고 생각하면 지루해진다

인간은 아는 것이 많아지고 익숙해질수록 자신의 인지 체계에 맞춰 대상을 왜곡하는 하향식의 방식으로 세상을 보는 경향이 강해집니다. 한편 창의적인 발견은 대부분 일상에서 새로운 무언가를 찾아내는 것입니다. 일상의 장면을 모두 안다고, 별것 없다며 간주하고 바라보면 결코 새로운 발견을 할 수 없겠죠.

- 이화선《지금 시작하는 생각 인문학》

 


634. 1도의 차이

결과를 바꾸고 싶다면 반드시 원인을 바꾸어야 한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삶이 기대와는 정반대로 전개되고 있다고 해서 항상 180도의 전환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오히려 1도의 관점 전환과 1퍼센트의 행동 변화만으로도 충분한 경우가 더 많다. 운전이나 사격을 해본 사람이라면 각도를 1도만 바꿔도 도착 지점이 완전히 달라진다는 사실을 잘 알 것이다.

- 이민규《1%만 바꿔도 인생이 달라진다》

 


646. 감사의 비밀

감사하는 태도를 가진 사람은 정신적 상처나 스트레스를 훨씬 덜 받는다. 긍정적인 마음을 유지하는 사람들은, 부정적인 사람들에 비해 강한 면역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으며, 같은 스트레스의 상황에서도 질병의 위험에서 벗어나 평균 10년 이상 장수하는 것으로 분석되기도 한다.

- 데보라 노빌《감사의 힘》

 

마무리

 

여기까지 책《백 년의 기억, 베스트셀러 속 명언 800》에서 발췌한 좋은 글귀 인생명언 모음을 소개해드렸습니다. 800권의 베스트셀러 책 목록이 생겨서 하나씩 찾아 읽는 재미도 있을 것 같고요. 베스트셀러 속에서 정수만 뽑아서 읽을 수 있으니 바빠서 책 읽을 시간이 없는 분들에게도 도움 될 것 같습니다. 

 

 

백년의 기억 베스트셀러 속 명언 800:책 속의 한 줄을 통한 백년의 통찰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